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가 24일 오전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했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가 24일 오전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했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인터넷 댓글 조작을 일으킨 '드루킹' 사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가 해당 보도와 관련해 기자 3명을 검찰에 고소했다.

24일 김경수 후보측은 <조선일보>와 <중앙일보> <문화일보> 기자 3명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형사고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김 후보가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지금까지 한 법적조치는 모두 8건이다.

김 후보측은 "지난 18일 조선일보의 일명 '드루킹 옥중편지', 김경수 후보가 매크로 시연을 본 후 돈봉투를 건냈다는 보도를 한 21일자 중앙일보와 문화일보 기사이다"고 밝혔다.

김 후보측은 "범죄 혐의자의 일방적 주장은 완벽한 거짓소설이다"며 "김경수 후보는 매크로 시연을 참관하지도 않았고, 경공모 측에 돈을 전달한 사실도 없다"고 했다.

또 김 후보측은 "허위사실을 기사화한 것은 선거에 부당하게 개입한 것"이라며 "이는 김경수 후보의 명예를 심각히 훼손한 것으로 공직선거법과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중대한 범죄 행위"라고 밝혔다.

김경수 후보는 "악의적 허위보도에 대해서는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황당한 거짓 허위보도가 경남도지사 선거를 혼탁하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며 "앞으로도 악의적 허위보도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으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 밝혔다.


태그:#김경수, #드루킹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