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유정복 자유한국당 인천시장 예비후보는 “해양일등도시, 인천”을 위한 13대 공약을 발표했다.
▲ “유정복 한국당 인천시장 예비후보, ‘해양·평화도시’ 13대 공약 발표” 유정복 자유한국당 인천시장 예비후보는 “해양일등도시, 인천”을 위한 13대 공약을 발표했다.
ⓒ 유정복 캠프

관련사진보기


유정복 자유한국당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해양분야 공약 및 평화도시 실현 구상"을 밝혔다.

유정복 예비후보는 23일 오전 인천시청 기자회견실에서 네 번째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서인부대의 성과를 이어 나가고, 앞으로 4년 간 인천을 대한민국 제2의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해양일등도시, 인천"을 위한 13대 핵심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유 예비후보가 발표한 공약은 ▲인천개항창조프로젝트 성공 및 개항장 일대의 해양관광도시 건설 ▲크루즈 및 국제여객부두, 국제항만물류단지 조성으로 고부가가치 창출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유치 ▲아라뱃길 북부권역 개발 ▲성공적인 인천신항 건설 ▲인천항의 차별 해소와 대외경쟁력 강화 위한 '해운항만산업 균형발전 특별법' 제정 적극 추진 ▲국립 인천해양대학교 설립 ▲서해5도에 남북공동어로구역 설정 및 수산물 공동 생산·판매 기반시설 조성과 해상파시(波市)에서 농수산물이 모두 거래될 수 있도록 조치 ▲서해 5도 주민 정주생활지원금 월 20만원씩 지급 ▲강화 교동평화산업단지와 서해평화협력벨트 조성 ▲이북도민연합회관 건립 ▲송도~영종~강화, 더 나아가 북한까지 연결하는 서해안 광역교통망 구축 ▲서해평화수역과 해양평화공원 조성 등이다.

구체적으로는 여객선 준공영제 확대 추진, 한국극지연구원 설립 및 제2쇄빙연구선 인천항 모항 지정, 해사법원 유치 추진, 남북교류사업 확대 추진 등의 세부추진계획도 설명했다.

유정복 예비후보는 “인천을 남북 평화의 상징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 “유정복 한국당 인천시장 예비후보, ‘해양·평화도시’ 13대 공약 발표” 유정복 예비후보는 “인천을 남북 평화의 상징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 유정복 캠프

관련사진보기


이를 통해 인천의 해양 인프라 경쟁력을 강화하고 인천을 한반도 평화의 상징적인 도시로 건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유 예비후보는 "인천항을 중심으로 한 해양산업은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 정부 들어 두드러진 해양기관의 특정지역 쏠림과 수도권 규제는 인천의 뛰어난 해양 인프라 경쟁력을 떨어뜨리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라며 "이러한 장애물을 과감히 깨뜨려 인천의 해양주권을 회복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항만정책과 제도로 환황해권 국제물류 거점도시인 인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통일센터를 전국에서 첫 번째로 유치할 정도로 그 누구보다 남북통일과 평화정착에 큰 노력을 기울여 온 만큼 그 노력이 결실을 맺고, 접경지역 주민들의 삶의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급변하고 있는 한반도 정세에 발맞춰 북한과 바로 접경해 있는 대한민국의 최대 도시인 인천을 남북 간 평화를 상징하는 대표도시로 만들어 새로운 통일시대의 중심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유정복 예비후보는 "지난 4년 동안 인천을 세계 최고의 해양경쟁력을 갖춘 해양도시로 키우고, '애인(愛仁)섬 프로젝트'를 통해 섬 경쟁력을 높이며, 남북간 접경지역인 특성으로 생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우리 인천의 숙원이었던 '해경의 인천 환원'을 300만 인천시민 모두의 힘으로 성공시킨 바 있다"고 지난 민선6기의 성과를 자랑하기도 했다.

유정복 예비후보는 “지난 4년 동안 인천을 세계 최고의 해양경쟁력을 갖춘 해양도시로 키웠다”고 자신의 치적을 자랑했다.
▲ “유정복 한국당 인천시장 예비후보, ‘해양·평화도시’ 13대 공약 발표” 유정복 예비후보는 “지난 4년 동안 인천을 세계 최고의 해양경쟁력을 갖춘 해양도시로 키웠다”고 자신의 치적을 자랑했다.
ⓒ 유정복 캠프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http://www.ingnews.kr)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유정복, #인천시장 선거, #지방선거, #자유한국당 인천시당,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