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터넷매체 <서울의소리>는 21일 오후 나경원 비서 A씨의 음성 파일을 공개했다.
 인터넷매체 <서울의소리>는 21일 오후 나경원 비서 A씨의 음성 파일을 공개했다.
ⓒ 서울의소리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나경원 의원의 비서 A씨가 한 중학생 민원인과의 대화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과 김대중 전 대통령,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하는 음성 파일이 공개돼 논란이 커지고 있다. 나경원 의원은 직접 사과에 나섰고, 해당 직원은 사직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매체 <서울의소리>가 21일 오후 유튜브에 공개한 음성(링크)에 따르면, 비서 A씨는 한 중학생과 거칠게 대화하는 가운데 욕설을 섞어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난했다. 뿐만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는 "부정선거로 당선된 XX"라고 표현하는가 하면, 민주당에 대해서는 "나라 팔아먹은 정당"이라고 말했다.

"부정선거로 당선된 XX들, 나라 팔아먹고 있다"

유튜브에 공개된 비서 A씨의 음성 파일에 따르면 비서 A씨는 중학생 민원인과 대화 도중 감정이 점차 격해지면서 "집권여당 같은 소리 하고 있네. 부정선거로 당선된 XX들이 뭔 말이 그렇게 많아. 나라 팔아먹은 정당인데. 김대중 노무현 나라 팔아먹었지 그럼. 문재인 가만있냐. 나라 팔아먹고 있지"라고 말한다.

이어 "내가 왜 그런 얘기하는 줄 알아"라고 따져 물은 후 "노무현이 안 XXX 살아서 죗값을 받기 바랐던 사람이야 알겠냐. 죄를 지었으면 죗값을 받아야지 어디 나가서 죽고 XX이야. 그래서 얘기 하는 거야. 됐냐"라고 막말을 퍼부었다.

비서 A씨는 계속해서 "어디서 뇌물 받아 처먹은 다음에 자수하고 끝이야. 증거? 증거 없으면 왜 죽었는데. 왜 죽었는데"라면서 목소리를 계속해서 높였다. 그는 "노무현이 대국민 사과 16번이나 했어. 측근들 가족들 잘못으로 대국민 사과 박근혜 대통령보다 더 심한 짓도 많이 했는데. 그냥 죽었지. 국민에 의해 사형당한 거야"라면서 노 전 대통령의 가족까지 언급하며 비난을 이어갔다.

비서 A씨, 취재진에게 목소리 높이기도

비서 A씨는 전화 취재를 통해 사실을 확인하는 기자에게도 항의하며, 자신의 말이 욕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비서 A씨는 21일 오후 6시경 문제의 발언 녹취 내용을 전하면서 '왜 이렇게 표현했느냐'는 질문에 흥분한 목소리로 "왜 욕이지요?"라고 물으면서 "왜 욕인지 말을 해 달라. 좌파들은 나경원 나가 죽어라. 별의 별 소리 다하면서"라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은 표현의 자유를 보장한다고 되어 있다. 좌파들이 이명박 대통령을 쥐라고 얘기하고 박근혜 대통령을 닭이라고 얘기하고. 미친X 똥물에 튀겨 XX X 이런 것도 표현의 자유인가요? 그런것도 다 처벌 받았는가요?"라고 말하며 "똑같은 얘기를 하는데 왜 이중적인 잣대를 들이미냐, 부정선거로 당선된 XX가 욕인가요?"고 되물었다.

비서 A씨는 계속해서 "욕이라고 한다면 명예훼손 이런 걸로 권양숙 여사께서 걸라고 하세요. 봉인된 수사기록 한번 깠으면 좋겠다"면서 "저는 노무현 대통령의 뇌물사건과 관련된 수사기록이 만천하에 공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경원 의원이 21일 밤 SNS에 비서 욕설 논란과 관련한 사과 글을 게재했다.
 나경원 의원이 21일 밤 SNS에 비서 욕설 논란과 관련한 사과 글을 게재했다.
ⓒ SNS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나경원 의원 "부적절한 언행 사과... 해당 직원 사직서 냈다"

하지만 이후 논란이 커지자 나경원 의원과 사건 당사자인 비서 A씨는 SNS를 통해 공개 사과에 나섰다.

나 의원은 21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의원실 직원의 부적절한 언행에 대하여 깊이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해당 직원은 본인의 행동에 대하여 깊이 뉘우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비서 A씨 또한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한 중학생과 전화통화 도중 그 중학생의 마음에 큰 상처를 주었다. 그리고 그 대화 내용이 온라인상에 알려지게 되어 그 대화를 들은 모든 사람들에게도 큰 상처를 줬다"며 "제 잘못을 깊게 뒤우치고 반성한다"는 글을 남겼다.

욕설, 막말 논란에 휩싸인 비서 A씨가 개인 페이스북에 올린 사과글
 욕설, 막말 논란에 휩싸인 비서 A씨가 개인 페이스북에 올린 사과글
ⓒ SNS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나 의원실의 이춘호 보좌관는 이러한 입장이 올라오기 전인 21일 밤 8시 반경 기자와 전화통화에서 비서 A씨의 신분에 대해 "국회사무처에 등록되어 있는 직원"이라면서 "지역 사무실에서 근무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음성파일을 다 들어봤다"면서 "제가 생각해봐도 저희 직원이 잘못한 부분은 인정을 한다, 공인까지는 아니지만 국회의원실에서 근무하는 친구가 그렇게 성질을 누르지 못하고 화를 내고 이성을 잃을 정도로 함부로 한 것은 잘못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계속해서 "저희가 직원교육을 잘못 시킨 부분 대해서는 인정한다, 책임을 공감한다, 제 책임도 있다, 사과를 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신문고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나경원
댓글9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화물차는 굴러가는게 아니라 뛰어서 갈 수도 있습니다. 물론 화물칸도 없을 수 있습니다. <신문고 뉴스> 편집장 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