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회 앞 계단에서 '드루킹 특검'을 요구하며 단식투쟁을 하다 전 일 30대 남성으로부터 폭행을 당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6일 국회 농성장으로 돌아와 단식투쟁을 이어가고 있다.
▲ 농성장 복귀한 김성태 원내대표 국회 앞 계단에서 '드루킹 특검'을 요구하며 단식투쟁을 하다 전 일 30대 남성으로부터 폭행을 당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6일 국회 농성장으로 돌아와 단식투쟁을 이어가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6일 국회 본청 앞 농성장으로 복귀했다. 그는 지난 5일 '드루킹 사건' 특검을 요구하며 단식 투쟁을 하던 중 30대 남성으로부터 턱을 가격 당해 병원에 후송돼 치료를 받았다. (관련기사 :  폭행당한 김성태... "턱에 고통 호소, CT촬영했다")

농성장 분위기는 한층 더 무거워졌다. 경찰뿐만 아니라 국회 방호처, 당 관계자 등이 천막 주변을 오가면서 주변을 경계하고 있었다. 최연혜·정유섭·김성태(비례)·윤종필·문진국 등 다른 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오전 따로 마련된 천막에서 "헌정농단 드루킹 게이트 특검으로 규명하라", "청와대와 민주당은 댓글공작 특검 즉각 수용하라", "민주주의 유린 정치테러 철저히 규명하라"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동조 단식 농성에 들어갔다.

가장 큰 문제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8일 오후 2시'로 정했던 국회 정상화 협상 시한이 무산될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는 점이다. 이미 전날 오후 예정됐던 여야 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동도 이번 사건으로 무산된 바 있다.

"사건 직후 댓글도 조롱·악의 가득, 단식투쟁 중단 없다"

단식농성 중인 김성태 원내대표가 신원미상의 한 남성에게 폭행을 당한 5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비상의원총회를 소집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김 원내총무 등 의원들이 '드루킹' 특검 요구와 정치테러를 규탄하는 손팻말을 들고 있다.
▲ 김성태, 목 보호대 차고 의총 참석 단식농성 중인 김성태 원내대표가 신원미상의 한 남성에게 폭행을 당한 5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비상의원총회를 소집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김 원내총무 등 의원들이 '드루킹' 특검 요구와 정치테러를 규탄하는 손팻말을 들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자유한국당은 이번 사건을 '정치 테러'로 규정짓고 강경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 게다가 김 원내대표를 폭행한 30대 남성의 '배후'에 다른 세력이 있다는 주장까지 펼치는 중이다.

이와 관련, 홍준표 당대표는 전날 밤 긴급 의원총회에서 "테러한 사람 이야기를 잠시 들었는데 혼자 한 것이 아니다. 절대 혼자 아니다. 우발적도 아니고 계획된 것"이라며 "조사를 지켜보겠지만, 보나 마나 정신이 이상한 사람의 우발적 범행으로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어떤 식으로도 (진상을) 밝혀야 하고 드루킹 특검도 여론조작의 배후, 관련 인물, 정권 출범 정당성까지 조사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즉, 경찰 조사 결과에 대한 불신을 표하는 한편, 이 사건 역시 '대여 투쟁'의 대상이 될 것이라는 예고였다.

실제로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구두 논평을 통해 "백주대낮에 국회에서 단식 농성 중인 야당 원내대표가 테러당하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사건 이후 쏟아진 기사나 인터넷 댓글 등을 보니 의도적 오보, 그리고 조롱과 악의에 가득한 댓글들이 눈에 띄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은 댓글조작 사건의 실체를 밝히기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며 "조건 없는 특검을 받을 때까지 천막 농성과 단식투쟁을 중단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번 사태에 대한 반응을 네이버 댓글 조작 사건과 엮어 '드루킹 특검' 명분을 더 강화한 셈이다. 박성중 당 홍보본부장도 전날 밤 긴급 의원총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 폭행 사건과 관련) 나쁜 기사만 네이버에 뜬다. 유언비어를 조장하고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강효상 의원은 따로 성명을 내 청와대의 입장표명을 요구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 5일 대낮에 김성태 원내대표가 정권 옹호 괴한에게 무자비하게 폭행당했다. 이는 야당탄압을 넘어 민주주의를 무참히 짓밟아버린 폭거"라면서 "청와대는 이번 정치테러에 6일 오전 8시반까지 18시간 동안 침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무엇보다 강 의원은 "백주대낮에 제 1야당 대표까지 폭행당할 수 있다는 것을 경고함으로써 공포정치를 조장하려는 것인가"라며 "청와대가 이번 정치테러에 계속 침묵한다면 우리는 문재인 정권을 독재정권으로 규정, 강력히 대응해나갈 것"이라고도 주장했다.

"경찰 신속히 수사해야 하지만, 한국당 이제 국회 복귀해야"

단식농성 중 신원미상의 한 남성에게 폭행을 당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5일 오후 국회 긴급 비상의원총회에 참석, 홍준표 대표와 악수를 하고 있다.
▲ 홍준표, '김성태 대표 괜찮습니까?' 단식농성 중 신원미상의 한 남성에게 폭행을 당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5일 오후 국회 긴급 비상의원총회에 참석, 홍준표 대표와 악수를 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한편, 민주당과 민주평화당은 김성태 원내대표 폭행 사건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면서도 한국당의 국회 복귀를 촉구하는 중이다.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경찰이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로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면서 "한국당은 이제 그만 천막시위와 무기한 단식농성을 중단하고 국회에 복귀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촉구햇다. 특히 이번 폭행사건의 '배후'가 있다는 한국당 주장에 대해선 "근거 없는 의혹 부풀리기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장정숙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폭행범이 스스로 자신을 한국당 지지자라고 밝혔던 것을 지적하며 단식농성 중단을 촉구했다. 그는 이날 논평에서 "지지자조차 단식을 비판하고 김 원내대표를 폭행했다는 사실은 한국당의 투쟁방식이 국민적 정서와 얼마나 동떨어져 있는지 보여준다"라며 "(단식농성을 계속하겠다는 얘기는) 국민의 뜻을 몰라도 너무 모르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수사당국은 검거된 범인을 철저히 조사·엄벌하고, 김 원내대표의 빠른 쾌유와 함께 한국당의 조속한 국회 복귀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바른미래당은 이번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만 요구했다. 김철근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번 사건은) 매우 심각한 민주주의 파괴행위"라며 "경찰은 신속하게 폭력을 행사한 이유와 혹시 배후는 있는지 개인의 일탈행위인지를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김성태, #홍준표, #단식투쟁, #폭행, #자유한국당
댓글2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