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서가을

관련사진보기


작년 5월, 우리 가족은 약 10여 년간의 서울 생활을 접고 외가 식구들이 있는 천안 사담리로 이사를 왔다. 그 시기와 비슷하게 딱새 식구들도 우리 집으로 이사를 왔다.

그리고 1년 후, 또 다른 딱새 식구들이 우리집을 또 다시 찾아왔다. 우리집이 다른 곳보다 안전하다고 새들끼리 소문이 났나? 얼마 전부터 집을 짓기 시작하더니 알을 까고 어제 새끼 새가 부화를 했다.

이런 게 자연 친화적인 삶인가? 처음 시골로 이사 왔을 때는 도시생활에 익숙해져 있어서 모든 게 불편했다. 특히 편의시설이 없어 그게 너무 짜증나고 힘들었다. 하지만 1년 동안 생활하면서 도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을 경험하고 있다.

이를테면 또 다시 찾아온 딱새 식구라던지, 농사일을 돕고 있을 때 어디선가 들려오는 고라니 울음소리라던지.

이곳으로 이사 오기 전에는 서울에 계속 살고 싶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을 경험하고 무엇보다 층간소음에서 해방이 되니 정말 살 것 같다. 그래서 가족들과 특히 동생과 많이 안 싸우고 스트레스를 덜 받는 기분이다.

사담리로 온 1년이 지난 2018년, 어느 순간 시골 생활에 익숙해져있나보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귀촌, #사담리, #딱새, #가족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