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일 오후 3시 허태정 ‘더행복캠’에서 박영순 전 대전시장 예비후보와 ‘시민소통선대위원들이 허태정 후보 지지를 선언한 뒤 박영순 전 대전시장 예비후보<사진 왼쪽>와 허태정 후보가 손을 맞잡고 6.13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1일 오후 3시 허태정 ‘더행복캠’에서 박영순 전 대전시장 예비후보와 ‘시민소통선대위원들이 허태정 후보 지지를 선언한 뒤 박영순 전 대전시장 예비후보<사진 왼쪽>와 허태정 후보가 손을 맞잡고 6.13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 허태정

관련사진보기


1일 오후 3시 허태정 ‘더행복캠’에서 박영순 전 대전시장 예비후보와 박영순 시민소통선대위원들이 허태정 후보 지지를 선언한 뒤 6.13 지방선거 승리를 결의하며 포즈를 취했다.
 1일 오후 3시 허태정 ‘더행복캠’에서 박영순 전 대전시장 예비후보와 박영순 시민소통선대위원들이 허태정 후보 지지를 선언한 뒤 6.13 지방선거 승리를 결의하며 포즈를 취했다.
ⓒ 허태정

관련사진보기


대전시장 후보 경선에서 고배를 마셨던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전 대전시장 예비후보와 선거대책위원들이 허태정 지지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전 대전시장 예비후보와 박영순 '시민소통선거대책위원' 한병기 등 453명은 1일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더행복캠'을 찾아 '지지 성명서'를 발표했다.

박영순 전 예비후보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허 후보의 경선승리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흔쾌히 함께 힘을 모으기로 한 시민소통선대위에도 감사를 표한다"면서 "한반도 정세가 변하고 있고 대전도 이제 새로운 대전이 돼야 한다. 저는 누구보다 허 후보가 한반도 평화협력 시대에 대전을 경쟁력 있게 발전시킬 것이라 믿으며, 시민에게 사랑받는, 시민을 사랑하는 시장이 될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선거가 끝날 때까지 반드시 함께 할 것"이라며 "다함께 원팀이 되어 끝까지 승리를 위해 나아가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허태정 후보는 "어려운 결단을 함께 한 박영순 후보님, 그리고 지지자 분들께 감사하다. 아름다운 모습으로 경선에 임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경쟁의 끝에서 다시 하나가 됐다. 앙금을 털고 하나로 뭉치고자 한 것에 대단히 감사하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고마움의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허 후보는 "6.13 선거 승리로 보답하겠다. 한 식구로써 6월 13일까지 그리고 그 이후로도 함께 하겠다"며 "진정 민주당다운 지방정부를 수립하겠다"고 힘차게 화답했다.

시민소통선대위원들은 성명에서 "박영순 전 예비후보에 보냈던 열정과 에너지를 한데 모아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직을 수락한 박영순 전 예비후보와 함께 허태정 후보를 지지한다"고 천명했다.

이어 "오늘부터 우리는 민주당의 6.13지방선거 승리가 대전발전의 원동력이며 문재인 대통령의 성공이라는 원팀 정신에 입각하여 허태정 후보를 비롯한 모든 민주당 후보들의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영순 전 예비후보는 곧 있을 허태정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출범과 함께 총괄 선대위원장을 맡아 허태정 후보 당선을 위해 뛸 예정이다.

다음은 박영순 '시민소통선대위원' 허태정 후보 지지성명서 전문이다.

지지 성명서


그동안 우리는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전 대전시장 예비후보의 당선을 위해 열심히 일했다. 새로운 대전의 발전을 위해 박영순 전 예비후보가 대전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고 믿었고, 그 가치와 철학, 대전을 향한 뚝심 있는 열정에 뜻을 같이 했기 때문이다. 

그 열정과 에너지를 한데 모아 오늘 우리는 대전시민과 더불어민주당 당원동지들의 선택을 받은 허태정 후보의 당선을 위해 함께 힘을 보태는 것이 경선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고 백의종군을 선언한 박영순 전 대전시장 예비후보의 선당후사 정신을 드높이는 길이라고 동의한다.

또한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직을 수락한 박영순 전 예비후보와 함께 허태정 후보에 대한 지지를 천명하며, 우리 모두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허태정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참여를 선언한다.

4일전 우리는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에 감격했다. 남과 북의 정상이 만나 전쟁을 종식하고 새로운 화해와 평화의 시대를 열어나가기로 합의했다. 7천만 겨레의 화해와 평화시대를 여는 대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이제 우리 대전도 새로운 시대를 여는 대 전환이 필요하다. 시민을 사랑하고 존중하며 남북화해와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열어갈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한 때다. 우리는 허태정 후보를 그 자리에 우뚝 세우고자 한다.

오늘부터 우리는 민주당의 6.13지방선거 승리가 대전발전의 원동력이며 문재인 대통령의 성공이라는 원팀 정신에 입각하여 허태정 후보를 비롯한 모든 민주당 후보들의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2018.5.1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전 대전시장 예비후보
시민소통 선거대책위원 한병기 외 452명 일동



태그:#허태정,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지지선언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