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이재명 후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이재명 후보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이재명 후보가 '일베 회원설에 대해 해명에 나섰다. "일베 사이트에 가입한 것은 맞지만 일베와의 전쟁을 위해서였다"는 것이다.
 
24일 이 후보는 "일베는 2016년 전후로 이재명 후보를 비방, 음해하는 허위사실을 지속적으로 유포하며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며 이에 "이재명 후보는 2016년 1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며 일베와의 전쟁을 선포하며 사안에 따라 형사고발 민사배상청구를 하기 위해 일베 사이트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오후부터 이 후보가 개인 이메일 계정으로 극우 성향인 일베에 가입했다는 주장이 불거지기 시작했다. 인터넷 상에서는 후보 자격이 없다며 사퇴를 종용하는 여론도 있었다. 
 
이 후보는 "같은 해 2월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일베소탕법무팀'을 꾸렸다고 공개했다"며 "일베 소탕을 위해 가용할 수 있는 최대치의 대응을 했고 법무팀 구성 등 사이트 가입도 이같은 일환의 조치"라고 덧붙였다.
 
이어 "일각에서 주장하는 일베 활동설은 일베소탕을 위한 사이트 가입을 왜곡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후보 측은 "일베에게 가장 저열한 공격을 당했고 누구보다 앞장서 일베와 싸운 사람에게 일베 활동성을 제기하는 것은 근거 없고 낭설에 불과한 구태하고 악의적인 선거공작"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재명 캠프 측은 "이재명 후보는 한 번도 일베 사이트에 글을 쓴 사실이 없다"며 그간의 활동이 담긴 블로그도 공개했다.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이재명, #경기도지사, #일베, #일간베스트
댓글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