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배임·횡령과 취업청탁 혐의로 구속된 신연희 강남구청장이 직원에게 증거를 인멸하라는 지시한 혐의로 추가 기소됐다.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박철웅 부장검사)는 전날 신 구청장을 증거인멸교사죄로 불구속기소했다고 24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신 구청장은 지난해 7월 20~21일 강남구청 소속 김아무개 전산정보과장에게 구청 전산 서버 데이터를 삭제하도록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실제로 김 과장은 구청장에게 보고하고 자신이 직접 데이터를 삭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로 인해 업무추진비 관련 서버 자료를 삭제한 혐의(증거인멸)로 구속기소 돼 지난 1월 1심 재판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고 현재 항소심이 진행 중이다. 항소심 재판에서 김 과장은 1심에서의 진술을 번복하고 "신 구청장의 지시로 범행을 했다"며 기존 주장을 뒤집었다. 

한편 신 구청장은 지난 2010년 7월부터 2015년 10월까지 강남구청 각 부서에 지급되는 격려금과 포상금 등 총 9300만 원을 공적 업무와 관련이 없는 ▲동문회비 ▲당비 ▲지인 경조사비 ▲지역 인사 명절선물 구입비 ▲정치인 후원회비 등으로 횡령했다는 혐의로 기소됐고 강남구청 위탁요양병원 선정업체 대표에게 친인척 취업을 강요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 같은 혐의에 대해 신 구청장은 지난 10일 열린 1심 재판에서 "횡령을 지시한 적 없다"며 모든 혐의를 부인했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게재



태그:#신연희 강남구청장, #추가기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