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련사진보기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이제 51일로 다가오면서 각 정당들도 본격적인 지방선거레이스에 돌입했다. 각 정당은 공천 및 경선을 통하여 후보들을 하나 둘 확정지으며 이번 지방선거에 열을 가하고 있다. 교육감, 교육의원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를 제외하고 총 8,795명의 예비후보자들이 이번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를 선언하였다.

시장을 포함한 시도지사 예비후보들은 언론에 자주 노출 되기 때문에 비교적 유권자들이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정작 우리동네 살림꾼이라 불리는 기초의원들의 정보는 시민들이 찾아보기가 대단히 어렵다. 이에 우리동네엔 어떤 후보들이 출마하는지 서울지역의 예비후보자들을 세세하게 다뤄보기로 했다.

우리동네 나야나 나야나! : 종로구 구의원 예비출마자

정치1번지 종로구는 종로 가(2명), 나(2명), 다(2명), 라(3명)로 총 4개의 지역구에서 총 9명(비례후보제외)의 구의원을 뽑는다. 종로 가선거구에서는  여봉무, 김금옥, 이질남 3명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자유한국당 배효이 예비후보, 바른미래당 경점순 예비후보, 대한애국당 정낙송 예비후보로 총 6명이 출마한다. 나 선거구에서는 정재호, 이종순, 채행숙 3명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자유한국당 조성욱 예비후보, 바른미래당 지창수 예비후보가 출마한다. 다 선거구에서는 강성택, 전영준, 이영신 3명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자유한국당 이광규 후보가 출마를 선언했다. 마지막인 라 선거구에서는 김종보, 손병갑, 라도균, 박정이, 안창환, 유양순 6명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와 김중환, 이재광, 정택윤, 김영기, 이미자 5명의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그리고 바른미래당의 황일 예비후보로 총 12명의 후보가 출마하였다.

이들의 평균 연령은 59세이며 이중 가장 나이가 많은 후보는 79세 더불어민주당 안창환 후보이며 가장 젊은 후보는 46세 자유한국당 김중환 후보이다. 27명의 예비후보자 중 현재 종로구의원으로 재출마를 한 후보는 배효이(자유한국당), 경점순(바른미래당), 유양순(더불어민주당), 이재광(자유한국당), 이미자(자유한국당)예비후보 뿐이다. 한 편 다섯 후보는 지난 6회 지방선거에서 각각 35억7천900만원(배효이), 4억600만원(경점순), 11억5천100만원(유양순), 1억9천300만원(이재광), 30억1천600만원(이미자)의 재산을 신고한 바 있다. 아직 정식 후보 등록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예비 후보자들의 재산내역은 최종 후보로 결정되고 본 선거가 돌입되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동네 후보... 무고죄에, 음주운전, 폭력행위까지

현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예비 후보자들의 전과가 공개되어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자료를 바탕으로 종로구 구의원 후보들의 전과를 공개한다. 우선 가장 많은 전과가 있는 후보는 김영기 자유한국당 후보로 변호사법 위반(징역 8월, 집행유예 1년), 상해 제물손괴(벌금 100만원), 공동주거침입(100만원)으로 3개의 전과가 있다. 전과가 있는 후보로는 더불어민주당 후보 5명, 자유한국당 4명, 대한애국당 1명 순이다.

전과도 다양하다. 공직선거법위반,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 특수협박, 부정수표단속법위반, 음주운전, 체육시설의 설치 이용에 관한 법률위반, 공직선거법위반, 사기, 변호사법 위반, 상해 제물손괴, 공동주거침입, 무고가 있다. 가장 많은 벌금으로는 200만 원이었으며 더불어민주당 전영준 예비후보(음주운전), 특수협박 정낙송(대한애국당)예비후보가 있다.

전과내역
-김금옥(더불어민주당) 1건: 공직선거및선거부정방지법위반(150만)
-정낙송(대한애국당) 2건: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징역 8개월 집행유예2년)
                                   특수협박(200만)
-정재호(더불어민주당) 1건: 부정수표단속법위반(150만)
-전영준(더불어민주당) 1건: 음주운전(200만)
-이광규(자유한국당) 2건: 체육시설의 설치 이용에 관한 법률위반(100만)
                                  공직선거법위반(징역6개월 집행유예1년)
-박정이(더불어민주당) 1건: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징역 10개월 집행유예2년)
-안창환(더불어민주당) 1건: 사기(징역6개월)
-김중환(자유한국당) 1건: 음주운전(150만)
-김영기(자유한국당) 3건: 변호사법 위반(징역 8월 집행유예1년)
                                  상해 제물손괴(100만)
                                  공동주거침입(100만)
-이미자(자유한국당) 1건: 무고(징역8월 집행유예2년)


태그:#지방선거, #종로구의회, #종로구의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