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이 지방선거와 관련해 공천자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이 지방선거와 관련해 공천자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 최승태

관련사진보기


오는 6·13 지방선거 출마를 목표로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시장·도의원 경선에 참여했다 탈락한 삼척 지역 예비후보자들이 무더기로 중앙당에 이의를 제기하면서 지역 정가가 술렁이고 있다. 그런 가운데 강원도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삼척시의원 출마 예비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전원경선 방침을 정하자, 일부 후보자들이 반발하는 등 파장이 일고 있다.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에서는 이번 주 중으로 시의원 후보자들에 대한 전화 여론조사를 통해 후보자를 공천한다는 입장이다. 그런데 가선거구에 출마 예정인 한 예비후보는 당초 지역 안배에 따른 "지역단위 여론조사 방침"을 믿고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표밭을 다지며 선거 준비를 해왔으나, 이번에 치러지는 여론조사는 가선거구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여론조사 방식이라 인지도가 떨어지는 후보자나 인구가 적은 읍·면 지역 후보자는 상대적으로 같은 지역 후보자들에 비해 불리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일부 후보자는 한국당 탈당 후 무소속으로 출마해 시민들의 판단을 받아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와 함께, 시장·도의원 경선에 참여했다 탈락한 인물들이 체급을 낮춰 무소속 시의원으로 출마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어, 삼척시의원 선거는 한층 더 복잡한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앞서 한국당 강원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삼척시의원 선거에 있어, 지역안배 차원에서 가선거구는 도계 1명, 신기·미로·하장 1명, 성내 1명, 교동 1명을, 나선거구는 정라·남양 1명, 근덕·노곡 1명, 원덕·가곡 1명을 공천하기로 방침을 정했었다.


태그:#6·13지방선거, #삼척시의원, #한국당 공천관리위원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