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전해철 의원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전해철 의원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의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인 전해철 의원이 자신과 문재인 대통령 등을 비난한 트위터 계정을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전 의원은 8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트위터 계정 '@08_hkkim'에 대해 언급했다. 전 의원은 "저에 대한 허위와 악의적인 비방이 있었는데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나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훨씬 더 패륜적인 내용이 담긴 트위터였다"며 "그래서 법적 대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던 차에 이재명 후보와 관련한 논란도 나왔다"고 고발 배경을 설명했다.

또 "논란 종식을 위해 이 후보 측에 공동조사를 제안했다. (이재명 예비후보 측이) 이를 거부한 것으로 보여 그 계정의 주인이 누구인지 왜 그런 패륜적인 글을 썼는지 확인하려고 경기도선관위에 고발 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 트위터 계정이 긴급하게 삭제된 부분이 있다"며 "굉장히 오랜 기간 계정을 사용했기 때문에 계정 주인이나 삭제경위를 선관위에서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전 의원 측은 지난 4일 해당 트위터 계정이 같은 당 이재명 예비후보 부인의 계정이라는 의혹과 관련해, 이 예비후보 측에 트위터 계정의 실체를 공동으로 규명하자고 제안한 바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아내 계정 없어" vs. 전해철 "허위와 악의적 비방"

문제의 '트위터 계정 논란'이 시작된 건 지난 2일이다. 트위터에 '@08__hkkim'이라는 계정으로 이재명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내용을 올린 사용자가 이 예비후보의 부인 혹은 관계자라는 의혹이 제기되며 불이 붙었다. 당내 경쟁 상대인 전해철 예비후보 '비방글'이 수차례 올라와 논란이 확산됐다.

이에 김남준 이재명 캠프 대변인 측은 4일 "이 전 시장 아내인 김혜경씨는 트위터나 SNS 활동을 일절 하지 않고 있다"며 "해당 트위터 계정은 이 전 시장 아내와 전혀 관련이 없다"고 해명한 바 있다.

또한, 이재명 예비후보도 직접 지난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지금 인터넷과 SNS상에서 제 아내를 향한 허위사실에 근거한 인신공격과 마녀사냥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아내는 SNS 계정이 없고 하지도 않는다. 아내에 대한 인신공격을 멈춰달라"고 반박했다(관련 기사 : 이재명 "부탁드린다... 아내에 대한 공격 멈춰달라").

반면, 경기도지사 경쟁후보인 전해철 예비후보는 지난 4일 이재명 예비후보에게 이른바 '혜경궁 김씨' 논란을 일으킨 트위터 이용자 '정의를 위하여(08__hkkim)'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공동 명의로 고발하자고 제안했다.

이후 전 의원 측은 이재명 캠프 측이 반응이 없다고 판단하고 8일 자신과 문재인 대통령 등을 비난한 트위터 계정을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한 것으로 보인다.

전해철 의원의 고발에 대해 이재명 캠프 측은 "이미 이재명 예비후보는 아내가 SNS 계정이 없는 등 사실 관계를 명확히 밝힌 바 있다"며 "전해철 의원께서 고발을 한 만큼 사실관계가 조속히 밝혀지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이재명, #전해철, #문재인, #경기도지사, #SNS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