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 예비후보 개소식.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 예비후보 개소식.
ⓒ 김대봉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3월 3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인영, 김두관, 박용진 국회의원과 정청래 전 국회의원, 양문석 전 방통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인영 의원은 축사를 통해 "변 예비후보와 오랜 기간 함께 소통해왔다. 그러기에 그 사람의 진정성과 열정을 잘 알고 있다"라며, "어려운 거제경제에 정부 여당의 힘이 필요하다. 중앙 인맥이 튼튼한 변 후보가 요청하면 정부 여당과 국회에서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거제에 새로운 봄바람으로 따뜻한 거제가 오길 바란다."며 개소식을 축하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축구선수 손흥민을 비유, "손흥민이 골을 많이 넣을 수 있었던 것은 좋은 인간관계를 통해 주변에서 많은 도움을 주었기 때문"이라며, 지난 2016년 총선에서 730표 차로 아쉽게 낙선한 변 후보를 응원하며, 자신의 SNS에도 친구 변광용의 거제시장 출마 소식을 전하는 등 친분을 과시했다.

추미애 당대표는 영상축사를 통해 "변 후보는 오랜기간 지역위원장을 맡으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흔들림 없이 민주당의 깃발을 지켜오며 노무현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 자문위원으로 활동했고 문재인 대통령후보 당선에 온 힘을 쏟았다. 문재인 대통령 임기 중 고향 거제가 비약적으로 발전하는데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인물"이라며 개소식을 축하했다.

변 예비후보는 출마의 변을 통해 "거제 역사상 최초로 민주당 거제시장 탄생의 신호탄을 울리는 자리"라며 "희망의 거제, 행복의 도시를 거제시민, 당원동지들과 함께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태그:#변광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