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북지방경찰청은 28일 시민단체 및 법조계와 함께 경찰개혁위를 발족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28일 시민단체 및 법조계와 함께 경찰개혁위를 발족했다.
ⓒ 경북지방경찰청

관련사진보기


경북지방경찰청이 인권보호 강화와 자치경찰제 도입, 수사구조 개혁 등 주요 경찰개혁 과제들에 대한 자문역할을 맡게 될 '경북경찰청 경찰개혁 자문위원회'를 발족했다.

지난 28일 오후 경북경찰청에서 가진 자문위에는 이석화 마음과마음 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를 포함해 박기석 대구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 임상규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나대활 구미YMCA 사무총장 등 시민단체와 언론, 학계, 법조계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다.

김상운 경북지방경찰청장은 "진정한 개혁을 위해 국민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발전방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통해 시대적 변화와 국민의 시각에서 공감 받는 성공적인 경찰개혁이 되도록 도와 달라"고 말했다.

이석화 경찰개혁자문위 위원장은 "국민을 위한 권력기관 개혁의 일환인 수사구조개혁 추진과 함께 경찰의 끊임없는 자기성찰의 노력으로 국민에게 보다 신뢰받는 조직으로 발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인 경찰개혁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화답했다.

이날 발족한 경찰개혁자문위는 그간의 경찰개혁 추진경과를 공유하고 경찰개혁의 방향과 추진과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경북지방경찰청에 전달하고 개혁할 수 있도록 자문할 예정이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