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의 산불감시원 채용비리의혹 관련 오수봉 하남시장에 대한 날선 목소리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측도 반격에 나섰다.
(관련 기사 : "'빽' 없으면 산불감시원도 못해"... 채용비리에 불난 하남시)

한국당 측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해온 상태다. 한국당 하남시당협 및 시도의원은 23일 '산불감시원 부정채용 수사관련 성명'을 통해 "'적폐청산'을 정부 핵심기조로 삼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과 같은 더불어민주당 출신 오수봉 하남시장은 새로운 채용비리로 적폐를 만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오수봉 시장은 산불감시 채용비리 사건에 대해 행정의 무능력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시장 사퇴를 촉구했다.

이어 "경찰의 공식적인 수사결과를 상세히 밝혀 달라. 검찰에서도 엄정수사를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26일 더불어 민주당 최종윤 하남지역위원장은 '도끼로 제발 찍는 적반하장'이라는 성명서를 통해 "검찰의 기소나 수사는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경찰의 초동 수사만 이루어졌을 뿐이다. 앞으로 검찰의 엄정한 수사로 진실이 밝혀지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한국당 하남시 당협의 주장대로라면 한국당 소속 국회의원과 시의원은 검찰에서 정식 기소돼 제3자 뇌물수수로 공판까지 간 상태로 혐의가 중하다" 라며 "이에 시민들에게 수긍이 갈 만한 해명 또는 사과조차 없었다"고 지적했다.

최종윤 위원장 간담회 모습
 최종윤 위원장 간담회 모습
ⓒ 하남지역위원회

관련사진보기


더욱이 "2014년 지방선거 당시 불법 경선을 자행하다 징역형 및 집행유예를 받은 사람들이 후안무치하게 다시 후보로 출마를 선언했다"며 "음주, 건축법 위반, 무고죄 등으로 처벌을 받거나 조사를 받은 전력이 있는 사람들이 시장 및 시·도의원 후보들로 나왔다"고 비판했다.

끝으로 "자승자박의 성명서를 중단하고 이번 지방선거를 위한 최소한의 품격을 지켜주길 바란다"며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상대후보를 악의적인 마음으로 흠집내기보다는 정책선거로 시민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자유한국당에 정중히 제안한다"고 글을 맺었다.

한편, 하남시 산불감시원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해 하남경찰서는 23일 오수봉 하남시장과 모 시의원, 비서실장과 해당 국·과장 등 7명을 '직권남용 및 권리행사 방해,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한다고 밝힌 상태다.

한편 기자와의 면담에서 오수봉 하남시장 측은 "해당 사안은 단순한 민원인의 요청에 의한 검토요청 사안이었을 뿐"이라며 "위법한 행위를 한 사실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오수봉, #하남시, #자유한국당, #더불어민주당, #산불감시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