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3월 21일. 새벽에 일어나 열어본 창문 밖 풍경은 봄이라는 것이 무색하게 하얀 눈이 가득 쌓여 있었다. 대설특보였다. 대전 지역은 새벽 시간에 이미 3cm 가량 눈이 쌓였다. 아침에만 잠깐 내릴 줄 알았던 눈은 오전 내내 이어졌다.

완연한 봄이라는 생각을 하던 차에 찾아온 폭설은 새로운 풍경을 만들어냈다. 직장 인근에 있는 한남대 캠퍼스로 향했다. 캠퍼스에서 앞으로 찾아올 봄과 아직 떠나기가 아쉬운 겨울이 공존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갑자기 내린 폭설에 학생들이 의아해하며 등교하고 있다.
▲ 3월 21일 폭설이 내린 캠퍼스 풍경 갑자기 내린 폭설에 학생들이 의아해하며 등교하고 있다.
ⓒ 김락서

관련사진보기


계속해서 내리는 폭설에 학생들은 우산을 들고 등교하고 있었다. 벚꽃이 피어나야 할 자리에 먼저 눈꽃이 자리잡았다. 3월에 내리는 폭설을 보면서 의아해 하는 모습이 대부분이었다. 가끔 지나가다가 눈덮힌 풍경을 카메라에 담는 학생들도 보였다.

3월 21일 내린 눈에 묻혀버린 새잎
▲ 3월의 눈덮힌 캠퍼스 3월 21일 내린 눈에 묻혀버린 새잎
ⓒ 김락서

관련사진보기


이제 막 겨울잠을 끝내고 피어나려는 잎들은 때 아닌 눈 세례를 받았다.

캠퍼스 둘레길의 눈덮힌 찔레
▲ 눈 덮힌 찔레 캠퍼스 둘레길의 눈덮힌 찔레
ⓒ 김락서

관련사진보기


이제 막 잎을 펼친 찔레도 눈꽃을 입기는 마찬가지다.

캠퍼스 둘레길 양지바른 곳에 일찍 핀 개나리는 먼저 눈세례부터 받았다.
▲ 눈 덮힌 개나리 캠퍼스 둘레길 양지바른 곳에 일찍 핀 개나리는 먼저 눈세례부터 받았다.
ⓒ 김락서

관련사진보기


한남대 캠퍼스 둘레길, 개나리
▲ 때 아닌 눈을 만난 개나리 한남대 캠퍼스 둘레길, 개나리
ⓒ 김락서

관련사진보기


3월 21일 폭설로 캠퍼스 나무들이 눈꽃을 연출한다.
▲ 눈꽃부터 틔운 나무들 3월 21일 폭설로 캠퍼스 나무들이 눈꽃을 연출한다.
ⓒ 김락서

관련사진보기


3월 21일 폭설에 덮힌 회양목, 눈 사이로 회양목 꽃이 얼굴을 내민다.
▲ 눈 덮힌 회양목 꽃 3월 21일 폭설에 덮힌 회양목, 눈 사이로 회양목 꽃이 얼굴을 내민다.
ⓒ 김락서

관련사진보기


다른 꽃들에 비해 조금 일찍 꽃을 피운 회양목은 그대로 눈에 덮혀 버렸다. 그래도 눈 사이로 얼굴을 내민 모습이 눈길을 끈다.

3월 21일 내린 폭설
▲ 폭설에 덮힌 캠퍼스 3월 21일 내린 폭설
ⓒ 김락서

관련사진보기


보통 5월에 피는 영산홍인데 홀로 한송이 꽃을 피웠다.
▲ 폭설 속 홀로 핀 영산홍 보통 5월에 피는 영산홍인데 홀로 한송이 꽃을 피웠다.
ⓒ 김락서

관련사진보기


매화를 겨울 추위를 이기고 피어난다. 갑자기 내린 폭설에 매화에 가장 어울리는 시간을 만들어낸다.
▲ 눈 덮힌 매화 매화를 겨울 추위를 이기고 피어난다. 갑자기 내린 폭설에 매화에 가장 어울리는 시간을 만들어낸다.
ⓒ 김락서

관련사진보기


다른 꽃보다 일찍 꽃을 틔우는 매화. 매화의 특성에 제일 맞는 모습을 연출한다. 봄 뒤로 물러가는 겨울이 무척 아쉬운지, 이제 막 피어나는 나무의 잎들이나 봄꽃에게 매서운 추위를 안겨주는 듯하다.



태그:#사는이야기, #꽃샘추위, #한남대, #대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블로그 jsquare.kr 운영자입니다. 지인을 통해서 오마이뉴스에 대해서 추천을 받게 되었습니다. 생활하면서 경험, 만났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나눌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