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시자치구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이하 선거구획정위)가 의결한 4인 선거구 도입이 백지화됐다. 이에 따라 강남구의회도 4인 선거구 없이 2~3인 선거구로 이번 지방선거를 치르게 됐다.

서울시의회는 20일 오후 본회의에서 재석의원 55명 중 찬성 53명 반대 1명, 기권 1명으로 '서울시 자치구의회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정수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가결했다.

개정 조례안은 7개로 하려던 4인 선거구는 2~3인 선거구로 쪼개져 48개에서 53개로, 5개 늘리려던 3인 선거구는 1개만 늘려 49개가 됐고 2인 선거구는 111개를 유지했다.

서울시의회 결정으로 강남구의회 의원 선거구는 3인 선거구 2곳과 2인 선거구 7곳으로 확정됐다. 선거구획정위 최종안에서는 4인 선거구 2곳을 비롯해 기존 3인 선거구 2곳을 포함 3인 선거구 4곳이었다.

이번 결정으로 3인 선거구는 강남'다'선거구(논현2ㆍ역삼1ㆍ2동)와 강남'자'선거구(삼성1ㆍ2ㆍ대치2동) 2곳이며 나머지 선거구는 모두 2인 선거구이다. 

지방선거를 준비하던 한 예비후보자는 "강남은 2인 선거구나 4인 선거구나 큰 의미가 없다고 본다. 지역 특성상 양당체제가 강한 지역이기 때문"이라며 "당 공천을 받는 것이 우선이 만큼 빨리 공천이 마무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남구의회 의원 선거구획정안
 강남구의회 의원 선거구획정안
ⓒ 정수희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게재



태그:#선거구획정안, #강남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