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강대호

관련사진보기


ⓒ 강대호

관련사진보기


ⓒ 강대호

관련사진보기


ⓒ 강대호

관련사진보기


어느덧, 봄!

2월만 해도 봄은 아직 멀었다고 생각했다. 봄이 온다기엔 혹독한 날이 이어졌기 때문이다. 3월이 되어도 페이스북에는 스키장이나 눈 덮인 사진이 많아서 아직 겨울의 끝자락인가 했다.

영화 <패터슨>에 나온 시인이 "어떤 계절의 끝자락은 다른 계절의 처음"이라고 했다. 겨울 끝자락과 봄의 시작이 겹쳐져 있는가 했는데, 겨울의 흔적은 따뜻한 바람에 밀려 먼 여행을 떠났다. 이제 봄의 메시지만 만연하다.

오리들이 짝을 지어 다닌다. 서로 다른 빛깔 때문에 암수 구별이 확실한 쇠오리와 청둥오리만 보아도 그렇다. 번식, 새 생명을 품어주는 계절이 깊어가고 있다.

오리 보는데 시야에 들어온 물가 나무에서도 초록 싹이 움트고 있었다. 물새뿐 아니라 대지도 새 생명을 품고 있다.

홀로 있는 물닭에게 3㎞만 하류로 가면 물닭 무리가 제법 있다고 알려주고 싶다.

#탄천한바퀴 #하루하루 #일상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일상, #탄천한바퀴, #하루하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50대 중반을 지나며 고향에 대해 다시 생각해봅니다. 내가 나고 자란 서울을 답사하며 얻은 성찰과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보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