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5일 오전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원예농협을 방문, 6.13 지방선거대비 강원민심점검회의를 위해 회의실로 들어서고 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5일 오전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원예농협을 방문, 6.13 지방선거대비 강원민심점검회의를 위해 회의실로 들어서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 서울시장 출마설이 수면 위로 오른 가운데,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안철수는 절대 못 나온다"라고 단언했다. "정치적으로 자멸이다"라는 악평도 덧붙였다.

홍 대표는 15일 강원 지역 민심 점검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안철수는 나오면 한참 떨어지는 3등이다"라면서 "안철수는 표가 없다. 나와 본들 3등이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안철수는 표가 없다"라는 주장의 근거는 '반문 세력'이었다. 지난 대선 당시 안 전 대표를 선택한 지지 세력은 문재인 대통령을 반대하는 집단이었을 뿐, 진정한 '안철수 표'는 아니었다는 해석이다.

홍 대표는 이어 "두고 봐라, 왜 안철수가 (대선 때) 수도권에서 2등을 했나, 우리 당은 탄핵 당한 정당이라서 안 된다고 본 것이다, 그래서 안철수한테 간 것이다"라면서 "그런데 (이제) 그 세력들이 다 돌아온다"라고 내다봤다.

홍준표 "서울시장 선거는 좌우대결, 안철수는 안 된다"

자유한국당의 서울시장 전략공천 후보로 하마평에 오르고 있는 이석연 전 법제처장을 직접 추켜세우며 홍보에 나서기도 했다(관련 기사 : "노무현 헌법 공부 다시하라"던 이석연, 한국당 서울시장 후보?).

홍 대표는 '대표가 직접 이 전 처장에 출마를 권유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 전 처장, 틀린 말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전 처장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창립 멤버이며 박 시장은 당시 거기에 있었던 사람"이라면서 "누구보다 박원순을 잘 아는 사람이 대한민국의 이석연이다. 아마 (박 시장과) 빅매치가 될 거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안 전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를 깎아내리면서 이 전 처장의 입지를 부각시키기도 했다. 그는 '안 전 대표가 곧 나온다고 한다'는 취재진의 말에 "천만에, 그래서 이석연이 나오면 깨는 거다, 어차피 이번 선거는 좌우대결이다, (선거의) 색깔과 본질이 분명해졌다"라고 말했다.


태그:#홍준표, #안철수, #이석연, #박원순, #서울시장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