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다스 비자금 의혹과 뇌물 수수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1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청사로 들어서고 있다.
 다스 비자금 의혹과 뇌물 수수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1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청사로 들어서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심상정 정의당 의원(경기 고양 갑)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말을 아끼지 말라고"고 했다. "국민들 앞에 자복을 하라"고 권했다.

이 전 대통령이 검찰에 출석하면서 "하고 싶은 이야기는 많지만 말을 아끼겠다"고 한 것에 대한 일갈이다.

심 의원은 14일 이 전 대통령의 이같은 발언을 전하면서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의 바람대로 자신이 검찰에 출두하는 마지막 대통령이 되려면 말을 아끼지 말기 바랍니다"라며 "국민들 앞에 자복을 하십시오. 그간 저지른 수많은 범법과 일탈에 대해 국민들에게 소상히 보고하고 석고대죄 하십시오"라고 적었다.

심 의원은 그리고 "전직 대통령이라고 선처를 바라거나 법망을 빠져나갈 생각은 접길 바랍니다. 보통 시민들처럼 법률에 의거해서 엄중한 처벌을 받길 바랍니다"라며 자신의 글을 이렇게 이어갔다.

"국민들이 고통을 감수하면서도 철저한 단죄를 촉구하는 절박한 이유가 있습니다. 대통령에게도 공정하게 적용되는 법치가 확인될 때라야 대통령이 감옥 가는 불행한 역사를 마감할 수 있습니다."

심 의원은 "임기 말도 아니고 취임 때부터 스캔들로 시작한 정권입니다. '만수무강' 측근들로부터 단군 이래 최대 재앙으로 평가되는 4대강 사업, 또 국부를 탕진한 자원외교까지 그야말로 적폐비리 종합 선물세트였습니다"라면서 "사실 이명박 정권 내내 '해 먹어도 너무 해먹는 것 아니냐'는 얘기가 많이 돌았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심 의원은 "그래서 국민들은 CEO 출신 대통령 뽑아서 톡톡히 당했다는 자책감이 깊습니다"라며 "그러니 이명박 전 대통령은 민생이니, 정치보복이니 이런 소리는 입에 담지도 말길 바랍니다. 국민 감정만 사나워집니다"라고 쓴 소리를 날렸다.

그리고 심 의원은 "역사에서 이번 일이 마지막이 되었으면 한다"는 이 전 대통령의 이날 검찰 출석 소감을 다음과 같이 되돌려주는 것으로 자신의 글을 끝맺었다.

"이번에야말로 그동안 권력과 재벌에 부식되었던 법치가 바로 세워지길 바랍니다. 그래서 국민의 곳간을 도둑질하는 사익 추구 권력의 역사에 종지부를 찍어야 합니다."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 심상정 의원

관련사진보기




태그:#심상정, #이명박, #적폐, #정의당, #4대강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