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박철수 교수, 홍성군수 출마포기 박철수 교수가 홍성군수 출마를 포기하면서 군수후보로 최선경 군의원을 지지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 박철수 교수, 홍성군수 출마포기 박철수 교수가 홍성군수 출마를 포기하면서 군수후보로 최선경 군의원을 지지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 이은주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박철수 교수(한림성심대학교)가 군수출마 포기의사를 밝혔다.

당초 박 교수는 오배근 충남도의원의 군수출마 포기로 인해 최선경 의원과 경선을 치를 것으로 예상됐지만 후보자 검증 서류 제출시한을 하루 앞두고 설상가상으로 교통사고까지 나면서 출마포기로 가닥을 잡은 것이다.

박 교수는 "현재 주변 상황과 상관없는 결정으로 욕심을 내보려 했지만 순리대로 정도를 지키고자 한 걸음 물러서 올바른 후보자를 지지하기로 했다"며 최선경 의원을 지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앞서 김원진 전 군의장도 군수 출마 도전을 접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로써 더불어민주당 군수 출마 예정자로 오배근 도의원, 김원진 전 군의장, 최선경 의원, 박철수 교수가 도전에 나섰지만 3명이 중도하차하고 최선경 의원만 남게 됐다.

이에 최 의원이 최종적으로 군수후보로 공천될지 아니면 제3의 인물이 나설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홍주포커스에 동시게재됩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홍성지역의 새로운 대안언론을 표방하는 홍주포커스 대표기자로 홍성 땅에 굳건히 발을 디딛고 서서 홍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