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황원길 계양구의원이 지방의정봉사대상을 들어보이고 있다.
▲ 황원길 계양구의원 황원길 계양구의원이 지방의정봉사대상을 들어보이고 있다.
ⓒ 최창영

관련사진보기


인천광역시 계양구의회 황원길 의원(계산1,2,3동)이 21일, 인천광역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대표회장 윤재상. 강화군의회 의장)로부터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인천광역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 의정봉사대상은 인천시 각 군,구 기초의회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의정활동 실적이 뛰어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황원길 계양구의원은 의회운영위원, 자치도시위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구민 혈세를 아끼고자 노력했고, 평소 지방의정 발전에 힘써왔다. 또, 계산1,2,3동을 비롯하여 계양구 주민들의 민원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며 지역 내에서도 좋은 평을 듣고 있다.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한 황원길 계양구의원은 "부족한 점이 많은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무척 영광이고, 수상의 기쁨을 항상 믿고 지지해주신 우리 계산1,2,3동 주민 및 계양구민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해 항상 봉사하는 마음으로, 또 우리 계양구의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구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3회, 4회, 7회 지방선거 3수 끝에 계양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황원길 계양구의원은 계산동에 거주하며, 오랜 기간 지역사회단체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초선답지 않은 노련한 의정활동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의회운영위원회와 자치도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구민이 낸 세금을 자기 돈처럼 생각하며 의정활동을 펼쳐왔고, 상임위 및 본회의에서도 동료 구의원들과 구청 공무원에게 예산의 효율성을 강조하며 구민 세금 절약에 힘써왔다.

대표적으로 계양구의회 해외연수비 증액 반대, 계양구의회 업무추진비 공개 추진, 효성동 공원 화장실 건설 예산 절약 및 효율화, 심의위원회 위원 구성 투명화 등 구내 다소 민감하고, 자칫 포퓰리즘적으로 흘러갈 수 있는 굵직한 사안에 소신 있는 입장을 강력히 피력해왔다.

황원길 계양구의원은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도전할 예정이다.


태그:#황원길, #계양구의회, #황원길의원, #계양구, #지방의정봉사대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