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백두혈통'의 탄생
ⓒ 김종성

관련영상보기


김정은 여동생 김여정이 북한 대표단과 함께 남쪽을 방문하면서 백두혈통이란 말이 많이 회자됐습니다. 백두혈통의 형성 과정을 70년 북한 역사와 함께 5분 동영상으로 간략히 정리했습니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남쪽을 방문하고 평양에 귀환한 김여정 당 중앙위 제1부부장 등 고위급대표단과 만나 이들의 활동 내용을 보고받고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13일 보도했다.
▲ 북한 김정은, 방남 고위급대표단과 기념사진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남쪽을 방문하고 평양에 귀환한 김여정 당 중앙위 제1부부장 등 고위급대표단과 만나 이들의 활동 내용을 보고받고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13일 보도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발음 오류 안내]

화면에는 정확히 표기됐지만, 동영상 말미에 부정확하게 발음한 부분이 있습니다.

"2012년 개정된 북한 헌법에서는 '김일성과 김정일은 ······ 민족의 태양이며 조선의 영원한 수령이다'라고  규정됐으며  2012년 노동당 규약에도 그렇게 규정돼 있습니다"란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2012년 개정된 북한 헌법에서는 '김일성과 김정일은 ······ 민족의 태양이다"라고 규정됐으며 2012년 노동당 규약에서는 김일성과 김정일은 영원한 수령이다"라고 규정됐습니다"로 정정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발음보다 화면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백두혈통,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kimjongsung.com.일제청산연구소 연구위원,제15회 임종국상.유튜브 시사와역사 채널.저서:대논쟁 한국사,반일종족주의 무엇이 문제인가,조선상고사,나는 세종이다,역사추리 조선사,당쟁의 한국사,왜 미국은 북한을 이기지못하나,발해고(4권본),패권쟁탈의 한국사,한국 중국 일본 그들의 교과서가 가르치지 않는 역사,조선노비들,왕의여자 등.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