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역 청년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는 오수봉 하남시장
 지역 청년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는 오수봉 하남시장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오수봉 경기도 하남시장이 지역 청년들과 만났다. 지난 7일 하남시청 상황실에서 오수봉 시장은 지역 청년 30여명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청년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청년실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청년일자리 등 청년문제 해소를 위해 당사자인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청년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우리나라 실업자 수와 청년실업률은 역대 최고수준을 기록했다. 전년도인 2017년 연간 고용동향을 살펴보면, 실업자 수는 102만 8천명으로 실업률 3.7% 수치를 나타내 전년도보다 1.6% 늘어난 1만 6천명이 늘어난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청년 실업률은 9.9%를 나타내며 청년층의 고용률이 떨어지는 문제의 심각성을 더하고 있다.

이날 오 시장은 "최근 청년실업률의 지속적 증가로 청년들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며 "청년일자리 등 청년문제 해소를 위해 시 전부서가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간담회시 논의된 사항에 대하여는 우선적으로 정책에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 청년희망 일터체험 확대 ▲ 취업스터디 등 청년공간 확보 ▲ 청년정책에 대한 효과적인 정보제공 ▲ 청년위원회 구성을 통한 청년정책 반영 등을 주제로 두 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날 참석자 한아무개씨는 "특별한 기대 없이 참석했다가 궁금한 사항들이 해결되고 건의사항에 대하여 바로 정책으로 만들겠다는 답변을 들었다"며 "시가 진짜 청년들과 소통한다는 느낌이 들어 매우 좋았다"고 자신의 느낌을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 열린 시청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다음에도 이런 자리가 생기면 참석할 것"이라며  "추후 진행되는 간담회에도 많은 청년들이 참석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는 "청년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위하여 다음 달에도 청년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하남시, #오수봉, #청년실업, #실업률, #하남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