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채현병 전 군수가 홍성군수에 재도전하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시키겠다는 굳은 각오로 전통시장 내 쇼핑센터 앞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 국민의 당 채현병 전 군수 홍성군수 재도전 채현병 전 군수가 홍성군수에 재도전하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시키겠다는 굳은 각오로 전통시장 내 쇼핑센터 앞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 이은주

관련사진보기


국민의당 채현병 전 군수가 오는 6월 실시되는 지방선거에 홍성군수 후보로 출마하겠다며 재도전에 나섰다.

채 전 군수는 6일, 전통시장 내 홍주쇼핑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의 행정경험을 토대로 저의 역량을 총동원해서 발전되고 살기 좋은 홍성군을 건설하기 위하여 홍성군수 선거에 출마하기로 결심했다"고 출마소감을 밝혔다.

채 전 군수는 "저는 선공후사의 정신으로 청렴하고 공정하게 홍성군정을 열심히 이끌며 홍성군과 군민을 위하여 최선을 다했다"고 자부한 뒤 "이제는 충남도청을 홍성, 예산 지역인 내포신도시로 유치한 주역으로서 충청의 중심 강한 홍성군 건설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채 전 군수는 "충남의 중심이 되도록 새판이 짜여진 홍성, 예산 일원으로 확정된 도청이전과 관련하여 홍성이 새로운 1000년의 충남도청시대를 여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청렴하고 공정한 행정으로 군민의 절대적인 신뢰를 회복하고 강력한 행정혁신으로 군정을 이끌어 주민의 의견에 반하는 행정을 추진하지 않겠다"고 강조한 뒤 "돈으로 이뤄지는 인사, 선심을 쓰는 인사 그리하여 불공정한 인사가 되어 직원들이 불만을 초래하여 코 석자를 빼는 공무원들이 없도록 인사업무를 쇄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홍성군은 지역개발, 사회복지사업, 축산 친환경농업분야 등 거의 모든 분야가 홍성군의 재정형편상 강력한 추진이 불가한 형편"이라며 "이러한 모든 일들을 위해 중앙정부와 정치권과의 유대를 확실히 하고 존중하여 700여 공직자와 한마음이 되어 설명하고 협의하여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채 전 군수는 홍성전통시장 활성화 등을 포함한 6대 공약을 내세우며 "이제 우리는 주어진 여건 속에 선택과 집중으로 추진해야하며, 그 최고의 적임자가 저 채현병"이라며 "700여 공직자가 한부모형제와 같이 합심 노력하고 군민이 무엇이 필요한지 알고 그 뜻을 받들어 일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모여 일하는 홍성군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채 전 군수가 제시한 주요 공약사항으로는 ▲ 전통시장 내 홍주쇼핑센터 및 주변 구조개조(300평 이상 대형주차장 설치, 홍주쇼핑센터 대대적 구조개조를 통한 농축수산물 판매장 설치 등 시장활성화 전력) ▲ 레일 및 스카이 바이크를 설치,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홍성, 광천, 은하, 결성, 서부) ▲ 결혼 보조금지원(2000만원 이하) 및 3세 이하 무상보육 시행 ▲ 공장허가 등 일사천리 처리, 기업고충 맞춤 지원해결 ▲ 홍성 한우 먹거리 마을 조성 ▲ 어르신 일자리 주식회사 설립운영 등이다.

이외에도 채 전 군수는 군부대 및 홍성교도소 이전, 군청사 신축이전 등은 좀 더 검토한 후 공약 포함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홍주포커스에 동시게재됩니다.



태그:#홍성, #채현병, #군수출마 , #공식선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홍성지역의 새로운 대안언론을 표방하는 홍주포커스 대표기자로 홍성 땅에 굳건히 발을 디딛고 서서 홍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