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신속한 조치로 귀한 생명을 구한 박덕우 경사와 한충희 경위(사진 왼족부터)
 신속한 조치로 귀한 생명을 구한 박덕우 경사와 한충희 경위(사진 왼족부터)
ⓒ 청양경찰

관련사진보기


거동이 불편한 85세의 노인이 의식이 희미한 상태로 집에 혼자 기거하다 큰일을 당할 뻔 했으나 경찰의 신속한 조치로 귀한 목숨을 지켰다.

충남 청양경찰서 화성남양파출소 한충희 경위와 박덕우 경사는 지난달 31일 오후 9시경 순찰근무 중 A할머니의 손녀(서울거주)로 부터 "혼자 살고 계신 할머니가 아침부터 전화를 했는데 받지를 않아 걱정이 된다. 안부를 확인해 달라"는 전화 요청을 받았다.

요청 즉시 A할머니의 최근 행적을 전화로 확인한 한 경위와 박 경사는 마을이장과 함께 집으로 출동해 잠긴 대문과 유리창문을 깨고 집안으로 들어가 의식이 희미한 상태로 방안에 누워있는 A할머니를 발견, 병원으로 긴급 후송해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청양경찰서에서는 지난해부터 외지에 살고 있는 자녀들이 청양지역에 거주하는 노인들의 안전 확인을 요청하면 현장에 출동 확인 후 통보해주는 가족문안 확인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에 큰 빛을 본 것이다.

고재권 청양경찰서장은 "평상시에도 노인들의 안전 확인을 위하여 순찰에 여념이 없는 현장 경찰관들의 노고가 큰 성과를 냈다"면서 "청양경찰은 언제나 정성치안으로 주민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하는 감성경찰활동 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경찰, #생명구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충남 대표 연극 극단 가린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