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금요일인 내일(25일)은 전국에 한파가 절정에 달하면서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호남서해안 및 제주도, 울릉도, 독도는 눈이 오다가 늦은 오후에서 밤사이 대부분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북쪽으로부터 찬 공기가 계속해서 유입되면서 기온이 매우 낮아 춥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고 전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20℃에서 -1℃, 낮 최고기온은 -10℃에서 1℃가 되겠다.

* 예상적설(25~26일)
- 제주도산간, 울릉도, 독도 : 5~15cm
- 전라서해안, 제주도 : 1~3cm

* 예상 강수량(25~26일)
- 제주도산간, 울릉도, 독도 : 5~15mm
- 전라서해안, 제주도 : 1~3mm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당분간 아침 최저기온은 -15℃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낮 기온도 영하권을 보이겠으니 수도관동파사고예방 등 시설물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겠다.

서울·경기, 동해안,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국내로 청정한 공기가 유입되고 대기의 순환도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4~5m 동해상과 서해먼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한편 기온은 당분간 영하권에 머물며 매우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해기차로 인해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29~30일은 충남, 전라, 제주도에 눈이 내리겠다.

덧붙이는 글 |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