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소속 김진권 태안군의원이 공무원과 태안군의원 14명이 함께 사용하고 있는 단체 카카오톡 방에 올린 합성사진.
 자유한국당 소속 김진권 태안군의원이 공무원과 태안군의원 14명이 함께 사용하고 있는 단체 카카오톡 방에 올린 합성사진.
ⓒ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자유한국당 소속 충남 태안군의회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김정은의 개'로 표현한 합성사진을 SNS를 통해 유포해 물의를 빚고 있다.

태안군의회 의장을 지낸 바 있는 김진권 의원은 25일 자신을 포함, 군의원과 공무원 등 14명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 카카오톡방에 합성사진 한 장을 게시했다.

원래 이 사진은 여자로 보이는 한 아이가 개의 등에 타고 있는 것으로, 합성 사진에서는 이 여자아이의 얼굴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회 위원장의 얼굴로, 개의 얼굴은 문재인 대통령의 얼굴로 바뀌었다. 즉,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의 개로 비유된 악의적 합성사진이다.

김 의원은 이 사진을 태안군의원 8명과 태안군 공무원 6명이 속해 있는 단체 카톡방에 올렸다. 이 카톡방은 의회일정과 주간행사계획 등을 서로 공유하는 카톡방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지역에서는 아무리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과 생각이 다르거나 정치적 성향이 다르다고 해도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 문제와 관련해 김 의원은 <오마이뉴스>와의 전화통화를 통해 "그 사진이 뭐가 문제가 되느냐"고 말했다. 기자가 "문재인 대통령을 희화화 한 것 아니냐"고 묻자, "나는 문재인은 못 봤다. 김정은만 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그 사진은 많이 돌아다니고 있다. 누가 그 사진을 보내줘서 웃음이 나와서 올린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합성되어 있었는지는 모른다"고 말했다.


태그:#문재인, #김정은, #김진권, #합성사진, #태안군의회
댓글3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