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전갑남

관련사진보기


ⓒ 전갑남

관련사진보기


ⓒ 전갑남

관련사진보기


ⓒ 전갑남

관련사진보기


강화 전통시장인 풍물시장 2층에는 먹거리 장터가 있습니다. 여러 가게가 모여 오손도손 장사를 합니다.

먹거리 장터에는 음식 메뉴도 다양합니다. 국밥을 비롯하여 밴댕이 요리, 찐빵, 수수부꾸미, 칼국수 등. 맛있는 피자가게도 있습니다.

나는 다른 음식보다 먹거리 장터에 오면 순댓국을 주로 시켜먹습니다.

진한 국물에다 머리고기, 내장, 토종순대맛이 참 좋습니다. 이곳에 오면 국밥도 국밥이지만 밑반찬도 맛깔스럽습니다. 짭조름한 게장, 열무김치도 맛납니다. 특히 적당히 숙성된 순무김치가 입맛을 다시게 합니다.

순무김치는 담가 바로 먹으면 알싸한 맛으로 먹고, 며칠 숙성이 되면 향긋함과 시원한 감칠맛으로 먹습니다.

순무김치는 강화지역 특산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습니다. 걸쭉한 빨간 국물을 뜨거운 밥에 비비면 색다른 맛이 납니다.

추운 날 먹는 뜨끈한 국밥 한 그릇! 순대국밥은 순무김치와 궁합이 딱 맞습니다. 기름기 있는 국밥에 순무 나박김치를 얹어 먹고, 빨간 국물 한 숟갈 떠먹으면 입안을 개운하게 합니다.

옛날 시골장터에서 먹었던 구수한 국밥을 순무김치와 함께 물리지 않는 맛으로 먹습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강화도, #강화, #풍물시장, #국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화 마니산 밑동네 작은 농부로 살고 있습니다. 소박한 우리네 삶의 이야기를 담아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