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성남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성남시장이 자유한국당의 공개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 시장은 18일 자신의 SNS의 '자유한국당에 공개해명 사과를 요구하며 불응시 김성태 최교일 의원 등 관련자에게 법적책임을 묻겠습니다'란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글에서 이 시장은 "한국당이 성남FC 광고매출과 최순실의 미르재단 기부후원이 동일하다며 고발하는 것도 모자라 공개석상에서 끊임없이 거짓말로 음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네이버가 성남FC를 직접 후원하나 주빌리은행을 통해 간접후원하나 세금은 같다"며 "세무사에 전화 한통만 해도 알 일인데 의혹부풀리기를 위해 악의적으로 탈세의혹을 제기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광고비를 기부라 거짓말했다"며 "주빌리은행 두산과 차병원 등은 성남FC 스폰서(광고) 계약에 따라 광고를 표출하고 광고비를 준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기자회견으로 공개한 4자공식 합의대로 투명하게 이행했는데 '자금세탁'이라는 황당 주장을 한다"며 "만인에게 공개하고 하는 자금세탁도 있느냐?"고 반문했다.

이재명 시장 SNS 갈무리
 이재명 시장 SNS 갈무리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이와 함께 "한국당의 홍 대표는 경남FC 구단주, 유정복 시장은 인천유나이티드 구단주로 수년간 관내기업에게 후원받았다"며 "기업에 후원 요청하지 않은 성남FC 구단주가 고발대상이면, 후원받았다고 자랑한 자기 당 대표나 지방세 감면해 준 기업에서 후원받은 유 시장은 구속될 일인가?"라고 지적했다.

더욱이 '성남FC와 미르재단이 같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소유자, 돈의 성격, 특혜여부, 용도, 공개성 여부 등을 비교하며 "무뇌성 억지주장을 한다"며 일축했다.

이 시장은 "미르재단 사례는 비선에 의한 사적 이익 추구와 불법 특혜"라며 "성남FC는 공익에 기반한 공개적·합법적 광고 집행"이라는 점을 지적했다.

끝으로 "검사 출신이라는 최교일 의원이나 법률가로 구성된 제1야당 법률지원단이 이 정도도 모를 리 없다"며 "자유한국당에 악의적 상습적 거짓말에 대한 공개해명과 사과를 요구한다"고 공개 사과를 촉구했다.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이재명, #자유한국당, #최교일, #성남FC, #김성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