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성남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성남시장은 15일 자신의 SNS에 '어물전 망신은 꼴뚜기가 시킨다더니..'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최근 일본을 방문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지적하고 나섰다. 이 시장은 이 글을 통해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방문을 '알현'이라고 폄하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에 직격탄을 날렸다.

이 시장은 "북핵문제 해결하기 위해 문재인 정부가 동분서주하고 있는데 외국 찾아다니면서 분탕질 치시는 홍준표 대표님"이라며 "북핵문제가 악화된 큰 이유가 이명박, 박근혜 정부 때 아무것도 안해서입니다. 남북관계는 단절되고, 최소한의 공식 대화 창구마저 없어졌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부가 손 놓고 있는 사이 북핵, 미사일 능력은 고도화되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제 와서 문재인 정부가 아무것도 안한다는 뻔뻔한 거짓말을 외국 정상에게 하는 것은 당시 여당이던 자유한국당이 할 행동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심지어 나라를 대표해 정상회담을 하러 간 대통령에게 '알현'이라는 모욕적 언사를 쓰는 건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일"이라며 "홍준표 대표님이 하신 게 진짜 알현"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이날 이 시장은 전날 홍준표 대표가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비공개 회동한 언론기사를 인용하며 "자중하십시오"라고 홍 대표의 자제를 촉구했다.

홍 대표는 14일 아베총리와 만나 '문재인 정부가 시진핑 국가주석을 알현하러 가는 날'이란 표현을 쓰며 "정부 차원에서 (북핵 대처)할 일인데 안 해서 제1야당인 우리가 왔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홍 대표의 발언에 강한 불쾌감을 표시하며 사과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중국 남서부 최대 핵심도시인 충칭에서 마지막 일정을 소화한 후 후 3박 4일간의 국빈 방중 일정을 마치고 늦은 밤 귀국 길에 오를 예정이다.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이재명, #홍준표, #문재인, #아베, #시진핑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