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치

포토뉴스

최고위원직 사퇴한 박주원 '김대중 전 대통령(DJ) 비자금 의혹'의 제보자로 지목된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15일 오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고위원직 사퇴 의사를 밝힌 뒤 자리에서 일어나 가방과 옷가지를 챙기고 있다. 왼쪽에 안철수 대표 등 지도부가 보인다. ⓒ 남소연
김대중 전 대통령 비자금 의혹 사건 제보자로 알려진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최고위원직에서 자진사퇴했다.

15일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그는 "비상징계를 원치 않지만 조기에 사태를 매듭짓고자 하는 안철수 대표의 뜻을 이해해 스스로 직을 사퇴한다"라고 밝혔다. 안 대표는 지난 8일 긴급 최고위원회에서 박 최고위원의 당원권을 정지하고 최고위원에서 물러나게 하는 비상징계 방침을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도 박 전 최고위원은 "DJ를 음해했다는 말도 안 되는 음해가 억울하다, 호남 중진은 구태정치의 전형적인 범죄정치까지 저지르고 있다"라며 '억울하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비상징계를 건의한 박지원 의원을 겨냥한 것으로 읽힌다.

그러나 당 내 여론은 싸늘하다. 국민의당은 이날 오후 당무위원회를 열고 박 전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경진 국민의당 대변인은 최고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당무위를 열어 징계 의결하는 게 깔끔하다"라며 "(박주원 억울하다는데) 본인 입으로 했다고 말해놓고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다"라며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주원 사퇴의 변 듣는 안철수 '김대중 전 대통령(DJ) 비자금 의혹'의 제보자로 지목된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오른쪽)이 15일 오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고위원직 사퇴 의사를 밝히고 있다. 안철수 대표가 박 최고위원의 사퇴의 변을 듣고 있다. ⓒ 남소연
"국민의 마음이 개운할 때까지" 때수건 내건 국민의당 '김대중 전 대통령(DJ) 비자금 의혹'의 제보자로 지목된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15일 오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고위원직 사퇴 의사를 밝히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실이기도 한 이날 회의장에는 '때수건' 이미지와 함께 "국민의 마음이 개운할 때까지"라는 문구가 내걸렸다. ⓒ 남소연
태그:#박주원, #국민의당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라이프플러스 에디터. 여성·정치·언론·장애 분야, 목소리 작은 이들에 마음이 기웁니다. 성실히 묻고, 세심히 듣고, 정확히 쓰겠습니다. Mainly interested in stories of women, politics, media, and people with small voice. Let's find hope!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