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매체가 MBC 박성호 기자가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을 저격했다는 오보를 내보냈다.

여러 매체가 MBC 박성호 기자가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을 저격했다는 오보를 내보냈다. ⓒ 네이버 화면 캡처


<뉴스데스크> 신임 앵커로 낙점된 박성호 MBC 기자가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을 저격했다는 기사가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을 저격한 '박성호'는 2012년 해직됐다가 11일 복직한 박성호 기자가 아니다.

11일 오후 <동아일보> 온라인판인 <동아닷컴>이 박성호 기자가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이 물러난다는 기사 링크와 함께 "기왕이면 사표도 쓰시지"라고 꼬집었다는 내용의 기사를 게재했다. 이후에도 <아시아경제> <스포츠서울> <데일리안> <매일경제> 등이 이를 받아쓰면서 확대 재생산되고 있다.

하지만 박성호 MBC 기자는 영문 이름인 'Sungho Park'을 SNS 계정 이름으로 쓰고 있고, 자기 소개란에 'MBC 저널리스트', '한국기자협회 부회장' 등 자신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를 채워넣었다. 신동호 국장을 저격했다는 SNS 계정은 박성호 기자와 동명이인인 일반인 박성호씨의 계정이다.

 박성호 페이스북 계정 캡처.

MBC 박성호 기자 페이스북 계정. ⓒ 페이스북


기사가 확산되자 해당 계정의 주인인 박성호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 글이 박성호 기자가 쓴 글로 오보가 났다", "맙소사. 오보가 계속되고 있다. 어떻게 대응해야죠?"라는 글을 연이어 올리며 자신은 박성호 MBC 기자가 아니라고 해명했지만, 이후에도 기사는 계속 재생산됐다.

박성호씨의 'MBC 박성호 기자가 아니다'는 해명 글 아래에는 "사실 관계도 확인 안 하고 쓰는 기자들을 어떻게 해야 하나", "이때까지 언론이 어떻게 일을 해왔는지 가늠이 된다"라며 비판하는 네티즌들의 댓글이 달리고 있다.

박성호 MBC 기자는 오후 5시부터 시작된 언론노조 MBC본부의 복직 환영 행사에 참여 중이라 연락이 닿지 않고 있으며, 현재 이 논란에 대해 모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때아닌 루머에 휩싸인 박성호 MBC 기자는 2012년 170일 파업 당시 MBC 기자협회장으로, 이후 공정방송 파업을 주도했다는 이유로 해고됐다. 지난 8일, 약 6년 만에 복직됐으며, 오는 18일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뉴스데스크>의 신임 앵커로 확정됐다.

 박성호 페이스북 계정 캡처.

MBC 박성호 기자라고 오해 받은 박성호씨의 페이스북 계정 캡처. ⓒ 페이스북



박성호 신동호 오보 동명이인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