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당 인천시당 인천시부채진실위원회가 6일 송도 6· 8공구 특혜비리 의혹 관련 검찰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국민의당 인천시당
 국민의당 인천시당 인천시부채진실위원회가 6일 송도 6· 8공구 특혜비리 의혹 관련 검찰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국민의당 인천시당
ⓒ 인천뉴스

관련사진보기


국민의당 인천시당이 6일 송도6·8공구 특혜 비리 의혹과 관련해, 신속하고 공정한 검찰수사를 촉구하고, 인천시민 '서명운동', '청원운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인천시당 인천시 부채진실위원회는 이날 오전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은 전, 현직 인천시장, 정치인, 업자, 고위관료, 일부 지역 언론과 시민단체 등이 연루된 1조 원대의 '송도6·8공구 특혜 비리 의혹' 사건을 전형적인 '지역 토착 비리'로 규정한다며 "인천시 국정감사에서 밝혀진 사실을 근거로 한 '합리적 추론'과 국민권익위원회에 접수된 공익신고자의 '구체적인 제보'를 근거로 '송도6·8공구 특혜 비리 의혹'을 제기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송도6·8공구 특혜 비리 의혹'이 인천시민의 공익(公益)을 심각하게 침해했다는 판단에서 검찰 고발을 진행했다"며 "원내교섭단체를 구성하고 있는 공당(公黨)으로서의 마땅한 책무이자 사명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송도6·8공구 특혜 비리 의혹'은 혐의와 의혹의 단계를 넘어 철저한 진상규명과 엄정한 법적 처벌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것은 검찰의 몫으로, 특수부 차원의 신속하고 공정한 검찰수사"를 촉구했다.

조영범 국민의당 인천시당 수석 대변인은 "신속하고 공정한 검찰의 수사를 촉구하는 인천시민 '서명운동'과 인천지역의 각계각층의 양심 있는 인사들이 참여하는 검찰수사 촉구 '청원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인천뉴스, #송도6·8공구특혜비리의혹, #국민의당 인천시당, #검찰수사촉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천뉴스는 2003년 8월 15일 '인천만의 뉴스독립'을 위해 인천 최초로 창간된 인터넷 신문으로 127명의 창간발기인과 시민주주를 주축으로 한 독립법인으로 탄생했습니다. 창간부터 지역언론 개혁과 카르텔 깨기를 전개해왔으며, 신문발전위원회 인터넷신문 우선지원사로 2007~2009 3년연속 선정된 바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