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 송도 6·8공구 개발을 둘러싼 비리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정대유 전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차장에 대한 징계가 ‘공익신고자’ 신분에 대한 논란으로 보류됐다. 사진은 지난 10월 23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인천시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증언하는 모습.
▲ “인천시, 정대유 징계 보류” 인천 송도 6·8공구 개발을 둘러싼 비리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정대유 전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차장에 대한 징계가 ‘공익신고자’ 신분에 대한 논란으로 보류됐다. 사진은 지난 10월 23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인천시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증언하는 모습.
ⓒ 박봉민

관련사진보기


인천 송도 6·8공구 개발을 둘러싼 비리 의혹을 처음 폭로한 정대유 전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차장에 대한 징계 결정이 '보류'됐다.

인천시는 지난 16일 오후 4시 30분 인사위원회를 열고 정대유 전 차장에 대해 "공무원의 품위 손상 및 복종의 의무 위반"을 사유로 징계여부를 논의했다.

하지만, 정대유 전 차장을 '공익신고자'로 보호해야 한다는 여론이 있는 점과 이에 대한 국민권익위원회 등의 조사가 진행 중인 점을 감안해 징계여부 결정을 미룬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인천시의 한 관계자는 인천게릴라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인사위 회부 사유에 대한 위원들 간 공감대는 있었다"면서도 "다만, 권익위에서의 조사결과 등을 기다려봐야 한다는 의견이 있어 일단은 보류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에는 국민의당 인천시당이 조동암 인천시 정무경제부시장을 찾아 징계 절차 철회를 요구하는 서한을 전달하고, 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는 등 정대유 차장을 보호하고 송도 6·8공구 관련 의혹의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특히, 이날 국민의당 인천시당은 정대유 전 차장을 '공익신고자'로 보호하기 위해 경찰을 부르기도 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송도 6·8공구, #정대유, #인천시, #공익신고자, #인천경제자유구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