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롯데홈쇼핑 재승인 로비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지난 14일 오전 국회 운영위원회 회의장을 나서며 기자 질문에 손사래를 치고 있다.
▲ 손사래 치는 전병헌 롯데홈쇼핑 재승인 로비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지난 14일 오전 국회 운영위원회 회의장을 나서며 기자 질문에 손사래를 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검찰이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을 직접 불러 조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는 15일 "현재까지 e스포츠협회에 후원금을 제공한 과정과 협회 운영 과정 수사에 진전이 있다"면서 "이런 것을 감안할 때 전병헌 수석 직접 조사는 불가피하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구체적 소환 시기는 밝히지 않았지만 "이 정도 상황에 왔는데 수사 대상이 아니라고 말씀드리는 건 겸연쩍은 일"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부장검사 신봉수)는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5년 방송 재승인 시기를 전후에 한국e스포츠협회에 3억 원의 후원금을 낸 사건을 수사 중이다.

검찰은 전 비서관의 의원 시절 보좌진이 방송 재승인 과정에서 롯데홈쇼핑의 문제점을 제기하지 않는 대가로 협회에 후원금을 내도록 하고, 이 돈 중 일부를 빼돌렸다고 의심한다. 전 수석은 당시 방송 재승인을 관할하는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미방위) 소속이었으며, 롯데홈쇼핑이 후원금을 낸 한국e스포츠협회 명예회장이었다.

전 수석의 옛 보좌진들은 특가법상 뇌물 혐의 등으로 지난 10일 구속됐다. 이어 검찰은 지난 13일에는 협회 간부 2명을 긴급 체포해 조사했다. 이들 중 회장 직무 대행을 맡은 사무총장 조아무개씨에 대해 협회 자금을 유용하는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는 중이다.

앞서 14일 국회를 방문한 전 수석은 기자들과 만나 "전직 비서들의 일탈에 대해서는 국민들께 송구스러운 생각을 가지고 있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도 "그러나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저와는 무관한 일"이라고 의혹을 부인했다.


태그:#전병헌, #E스포츠협회, #롯데홈쇼핑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좋은 사람'이 '좋은 기자'가 된다고 믿습니다. 오마이뉴스 정치부에디터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