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회 법사위원장인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이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감사원에서 열린 국회 법사위 국정감사를 주재하고 있다.
▲ 감사원 국정감사 주재하는 권성동 법사위원장 국회 법사위원장인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이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감사원에서 열린 국회 법사위 국정감사를 주재하고 있다.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의 사촌 동생이 강원랜드에 인사 청탁을 여러 건 했다는 정황이 나왔다. 이미 권 의원이 강원랜드 채용 비리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권 의원 본인뿐만 아니라 친인척도 강원랜드 채용비리에 가담했다는 것이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이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미 공개한 강원랜드 인사청탁자 목록에 권 의원의 사촌 동생인 권아무개씨가 3명의 인사청탁을 한 것으로 적시돼 있다"고 밝혔다.

이 의원에 따르면, 권씨가 인사청탁한 것으로 적시된 사람은 강릉 출신의 최아무개씨와 황아무개씨, 서울 관악 출신의 박아무개씨다. 이들은 각각 인적성평가에서 376등(황씨), 482등(박씨), 570등(최씨)을 기록해 원래는 채용심사 평가기준 상 탈락했어야 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인적성 평가는 당시 강원랜드 신입사원 채용기준의 중요 기준이었지만 청탁자 상당수가 떨어질 것이라는 인사팀의 보고를 받은 최흥집 당시 사장이 참고자료로만 활용하라고 평가기준을 바꾼 바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권씨의 청탁과 인적성평가가 하위였던 최씨 등의 지원자 3명이 합격한 것은 권성동 의원의 사촌 동생의 부탁이라는 점이 유리하게 작용한 것이 아니냐"라고 반문했다.

한편, 이 의원은 강릉 소재 건설사 회장인 권 의원의 사촌 동생이 강원랜드로부터 일감을 잇달아 따낸 것에 대해서도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그에 따르면, 권씨는 지난 2008년 강원랜드에서 발주한 호텔 시설 개선 공사를 따 내 약 46억 원을 수주했다. 또 강원랜드 최대주주인 한국광해관리공단의 신사옥 신축 공사에 참여해 32억 원을 수주한 바도 있다.



태그:#강원랜드 채용비리, #인사청탁, #이훈, #국정감사, #자유한국당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