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나비야 놀자>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사내고등학교 체인지 메이커 동아리 내 한 그룹 명칭입니다

"나비가 되어 하늘로 가신 분들도 그렇지만 아직 어렵게 나비로 사시는 분들은 정말 외롭습니다. 이분들에게 쉽게 손을 내밀려 하지 않는 것 같아요. 딱 우리 세대 때 아픔을 겪으신 분들이잖아요. 우리 모두 같이 놀아 드려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김지은 운영자(사내고 2학년)로부터 <나비야 놀자>란 그룹 의미를 듣는 내내 한쪽 가슴이 저렸습니다.

위안부 할머님 이야기랍니다. 아이들은 학교 내에 작은 소녀상 하나를 건립하기로 했습니다.

가격을 알아보니 7000만 원, 학생들에겐 엄두가 나지 않는 금액입니다. 논의 끝에 강원도에서 추진 중인 소녀상 건립에 힘을 보태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그것도 문제입니다. 아이들이 성의와 마음만 보낸다고 저절로 소녀상이 건립되는 건 아닙니다. 장시간 토의 결과, '소녀상 스티커' 제작으로 결정했답니다.

"1장에 천 원, 뜻 있으신 분들 참여가 있으실 거예요."

이 이야기를 들은 건 지난 주 체인지 메이커 학생들 주관 '2017 활동 보고회' 참여를 통해서입니다.

"강요는 하지 않습니다. 참여를 희망하시는 직원분들 계시면 스티커 한 장씩 구매합시다."

면장인 내가 할 수 있는 게 뭘까? 고민하다 결정한 게 직원들의 참여 협조였습니다. 23만5000원을 모았습니다.

그렇게 또 하나의 의미 있는 소녀상이 강원도에 만들어질 듯합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밝고 정직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오마이뉴스...10만인 클럽으로 오십시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