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 홍경석

관련사진보기


2017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이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대전 서구 엑스포시민광장에서부터 대전컨벤션센터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대전을 과학도시로 널리 알린 '93대전엑스포' 이래 해마다 치러온 이 행사는 구름 같은 인파를 불러 모았다.

엑스포시민광장의 '야외공연장'을 시작으로 '실외과학체험장', '주제전시관'에 이어 '청년창업프라자'에선 각종의 푸드트럭 먹거리들도 즐비했다. 멋진 엑스포다리를 건너면 만나게 되는 한빛탑광장과 대전무역전시관(DCC)에서도 치러진 이 잔치는 10월 21일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VR(가상현실) 체험 등 인기부스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연계행사로는 '사이언스 데이'와 '별 축제', '2017 연구개발특구기술박람회'도 동시에 개최됐다. 분야별 주제로는 '에너지·환경'과 '항공·우주', '바이오·의료'와 'IT·로봇', '수학·물리'가 열렸는데 이 또한 설치부스에 관람객과 체험하려는 사람들의 무수한 발길로 콩나물시루를 방불케 했다.

특별행사로는 '2017 대전수학축전'과 '대한민국 과학기술 경진대회', '대전 메이커 페스티벌'에 더해 '대덕특구 탐방투어' 외 '사이언스 영화상영'과 '세계과학포럼'까지 열려 눈과 발이 한가할 틈조차 없었다.

지척의 이응노미술관 앞 잔디광장에선 대전광역시 주최의 대전교통문화운동 '먼저 가슈' 어린이 그림 & 글짓기 대회도 열려서 겸사겸사 소풍까지 나온 가족들로 북적였다.

'4차 산업혁명 도시 대전'을 부각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대규모로 마련된 이 행사의 압권은 대전 명물 빵집인 성심당이 무려 ,000인 분 이상의 맛있는 빵과 케이크 등을 제공한 점이었다. 이 빵을 맛보고자 줄을 선 인파로 인해 다소 혼잡스러웠지만, 다들 질서를 지킨 덕분에 골고루 입이 행복해지는 순간을 맞을 수 있었다.

'전국의 3대 빵집'으로도 소문이 왁자한 성심당은 대전의 자랑이다. 따라서 누군가에게 선물을 하는 경우, 나 또한 성심당의 제품을 주저 없이 고르곤 한다. 재작년 내 책의 첫 출간을 앞두고 서울의 출판사에 갈 적에도 성심당 대전역점에 들러 베스트셀러 제품인 '튀김 소보루' 두 상자를 샀다.

그걸 선물했더니 출판사 사장과 직원들의 이구동성 찬사가 쏟아졌음은 물론이다.

"와~ 이게 말로만 듣던 대전의 명물 성심당 빵이란 말이죠?"
"맞습니다, 그러니 어서 드슈."

말이 좋아 기부(寄附)와 선행(善行)이지 정작 이를 실제로 실천하기엔 무리가 따르는 게 현실이다. 더욱이 무려 1000인분도 넘는 빵(과 그 제품들)을 무료로 나눠준다는 건 오너의 과감한 결단 없이는 불가능하다.

금액으로만 쳐도 그 액수가 과연 얼마던가! 이런 관점에서라도 임영진 성심당 대표의 통 큰 '공짜 빵 잔치' 제공은 가뜩이나 고운 엑스포시민광장을 더욱 찬연한 가을 분위기로 단풍지게 했다.
첨부파일
106.JPG

덧붙이는 글 | 없음



태그:#대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 저서: [초경서반]&[사자성어는 인생 플랫폼]&[사자성어를 알면 성공이 보인다]&[경비원 홍키호테] 저자 / ▣ 대전자원봉사센터 기자단 단장 ▣ 月刊 [청풍] 편집위원 ▣ 대전시청 명예기자 ▣ [중도일보] 칼럼니스트 ▣ 한국해외문화협회 감사 / ▣ 한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CEO) 수강 중

이 기자의 최신기사[사진] 단오엔 역시 씨름이죠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