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학교급식시민모임이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고등학교 무상급식 실시를 촉구하고 있다 ⓒ 배은영 기자
 인천학교급식시민모임이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고등학교 무상급식 실시를 촉구하고 있다 ⓒ 배은영 기자
ⓒ 인천뉴스

관련사진보기


인천학교급식시민모임이 인천 고등학교의 친환경무상급식 실시와 민·관 협의기구 추진을 촉구했다.

시민모임은 19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등학교 무상급식 실현과 이를 위한 인천시청, 교육청 등 관련기관과 시민사회가 함께 협의를 모아낼 수 있는 민·관협의기구 추진을 제안했다.

이들은 "이미 고등학교 무상급식은 광주, 경기광명, 부천 등에서 부분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현실에서 눈칫밥 먹는 아이들이 없는 무상급식은 너무도 지당하다"고 말했다. 또한 "쟁점이 되고 있는 예산배분 문제는 상호 적절한 논의를 통해 원만한 해결과 공적조달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인천지역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정상 가동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 "학교급식법을 개정해 중앙정부도 예산책임을 분담하여 국가가 책임지는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시는 지난 9월 정부가 2020년부터 실시해 2022년에 완성할 고교 무상교육에 발맞춰 무상급식 사업을 시교육청과 협의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시교육청은 무상급식 사업에 앞서 인건비 및 운영비까지 포함한 730억여원 재원의 분담률 등에 대한 논의가 선행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고교친환경무상급식, #인천학교급식시민모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천뉴스는 2003년 8월 15일 '인천만의 뉴스독립'을 위해 인천 최초로 창간된 인터넷 신문으로 127명의 창간발기인과 시민주주를 주축으로 한 독립법인으로 탄생했습니다. 창간부터 지역언론 개혁과 카르텔 깨기를 전개해왔으며, 신문발전위원회 인터넷신문 우선지원사로 2007~2009 3년연속 선정된 바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