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검색
클럽아이콘0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안전운전... 원전이 진짜 값 싼 에너지고 안전하다면, 지금까지 크고 작은 원전사고들이 왜 축소되고 은페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독일이나 유럽국가들 미국조차도 새로운 재생 에너지에 힘을 쏟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안전하고 싼 에너지를 얻는 산업의 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인류의 역사를 봐도 늘 새로운 산업이 나오면 기존의 낡은 산업은 사양산업이 되고 새로운 기술로 인류의 풍부한 삶을 일구어 왔습니다. 대체 에너지, 재생에너지 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는데 핵발전소를 고집하는 것은 자기 밥그릇만 챙기겠다는 특정 이익집단의 욕심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 안전운전... 원전이 진짜 값 싼 에너지고 안전하다면, 지금까지 크고 작은 원전사고들이 왜 축소되고 은페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독일이나 유럽국가들 미국조차도 새로운 재생 에너지에 힘을 쏟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안전하고 싼 에너지를 얻는 산업의 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인류의 역사를 봐도 늘 새로운 산업이 나오면 기존의 낡은 산업은 사양산업이 되고 새로운 기술로 인류의 풍부한 삶을 일구어 왔습니다. 대체 에너지, 재생에너지 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는데 핵발전소를 고집하는 것은 자기 밥그릇만 챙기겠다는 특정 이익집단의 욕심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 고경일

관련사진보기


원전이 진짜 값싼 에너지고 안전하다면, 지금까지 크고 작은 원전사고들이 왜 축소되고 은폐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독일이나 유럽국가들 미국조차도 새로운 재생 에너지에 힘을 쏟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안전하고 싼 에너지를 얻는 산업의 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인류의 역사를 봐도 늘 새로운 산업이 나오면 기존의 낡은 산업은 사양산업이 되고 새로운 기술로 인류의 풍부한 삶을 일구어 왔습니다. 대체 에너지, 재생에너지 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는데 핵발전소를 고집하는 것은 자기 밥그릇만 챙기겠다는 특정 이익집단의 욕심으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10만인클럽아이콘

충남당진에서 태어나 홍성에서자랐다. 대학의 신문사에서 풍자만화를 그리기 시작해,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홍성신문>에 시사만화를 연재하기 시작했다. 현재는 한겨레신문에 <고경일의 풍경내비>연재하고 있으며...더보기

시민기자 가입하기

© 2017 OhmyNews오탈자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