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과 이재명 시장이 함께 하는 시사대담 홍보 이미지.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과 이재명 시장이 함께 하는 시사대담 홍보 이미지.
ⓒ 오마이뉴스

관련사진보기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과 이재명 성남시장이 '지방자치와 교육자치, 그리고 통일'을 주제로 오는 16일 오후 성남 '티 카페'에서 만나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눈다. 시사 대담 '재-재 톡! 톡!'이다.

시사 대담 '재-재 톡! 톡!'은 <오마이뉴스>가 주최했다. 이민선 <오마이뉴스> 기자 ('날아라 꿈의학교' 저자) 사회로 진행한다. <오마이 TV> 페이스북과 이재명 성남시장 페이스북 계정으로 생방송을 한다. <오마이 TV>에서는 녹화 방송도 할 계획이다.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은 교육자치의 핵심 인물이고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방자치의 아이콘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전국교육감 협의회 회장으로서 그동안 교육자치의 필요성을 지속해서 강조해 왔다. 이재명 시장은 중앙정부와 맞서면서까지 지방자치를 의욕적으로 추진해 왔다. 대통령 선거 더민주 경선에 참여해 '지방자치'를 핵심 공약으로 내걸기도 했다.

통일에 관한 두 사람의 이야기도 흥미진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명 시장은, 대통령 후보 경선 당시 '강대국에 의존하지 않는 자주외교를 바탕으로 통일을 이루겠다'고 밝혔을 정도로 명쾌한 통일관을 가지고 있다. 이재정 교육감은 참여정부 때 통일부 장관(2006년 12월 ~ 2008년 2월)을 역임한 통일문제 전문가다. 북-미 지도자의 강경 발언 등으로 얼어 있는 남북관계에 대해 이들이 어떤 견해를 밝힐지 기대되는 이유다.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