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검색
클럽아이콘0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이 서울세계불꽃축제에 대해 "나라 운명이 풍전등화인데 막대한 혈세"라는 글을 올려 네티즌들의 비난과 더불어 지지자의 동조를 받았다.

이언주 의원의 트위터 10월 2일 이언주 의원이 트위터에 게시한 글이다.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막대한 혈세를 썼다고 지적했다.
▲ 이언주 의원의 트위터 10월 2일 이언주 의원이 트위터에 게시한 글이다.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막대한 혈세를 썼다고 지적했다.
ⓒ 배주연

관련사진보기


이 의원은 10월 2일 오전 11시 51분 트위터에 다음의 같은 글을 게시했다.
 
"토요일 여의도에 있는데 갑자기 뭐 터지는 소리에 깜짝 놀랐습니다. 하도 북핵 문제로 이런저런 생각을 하던 때라 다 그랬나 봅니다. 저도 평소 축제를 좋아하지만 지금처럼 나라 운명이 풍전등화인데 막대한 혈세..."

그리고 공식페이스북 계정 leeuj72에 MBC 10월 1일자 뉴스 '화려한 불꽃축제 뒤 부끄러운 양심… 추락 사고까지'를 공유하며, 트위터의 내용도 보충했다.

이언주 의원의 페이스북  이언주 의원은 페이스북에 MBC 뉴스를 공유하면서 트위터에 게시한 내용을 보충하여 글을 올렸다.
▲ 이언주 의원의 페이스북 이언주 의원은 페이스북에 MBC 뉴스를 공유하면서 트위터에 게시한 내용을 보충하여 글을 올렸다.
ⓒ 배주연

관련사진보기


"토요일 … 막대한 혈세 들여 불꽃축제하며 흥청망청하는게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지나가다 보니 사람과 차가 뒤엉켜 엉망인데 … 북미간 전쟁위기로 생존배낭이 팔리는 실정인데도 우리 정부는 민방위훈련도 제대로 안합니다. … 뭔가 이대로는 안된다는 생각이 드는 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이 의원이 언급한 토요일인 9월 30일에, '한화와 함께하는 2017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렸다. 100만여 명의 관람객이 몰린 이 행사는 2000년에 시작, 올해는 'Fantastic For Life'를 주제로 총 10만여 발의 불꽃이 발사되었다.

기업이 주관하여 이미 17년 전부터 시작한 불꽃축제에 대해서 '혈세'라며 정부를 비판한, 이 의원의 트위터에는 비난 댓글이 달렸다.

트위터에 달린 댓글 이언주 의원의 서울세계불꽃축제에 대한 '혈세'발언에 네티즌들은  트위터에 비난하는 댓글을 남겼다.
▲ 트위터에 달린 댓글 이언주 의원의 서울세계불꽃축제에 대한 '혈세'발언에 네티즌들은 트위터에 비난하는 댓글을 남겼다.
ⓒ 배주연

관련사진보기


"아휴 진짜 이언주한테 들어가는 세비 아까워"
"알고 정부 깔려고 낚는거예요. 저 OOO만도 못한 것이"
"나갱원이랑 국쌍 경쟁붙었냐? 언O아 너는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구 한화 김승연이 국민이니? 왜 한화 돈이 나랏돈이 되냐?..."

"이언주 당신이 지금 서울시나 국가에서 이 축제를 개최한 것처럼 몰아서 문재인대통령에게 타격을 주려고 한 것 같은데 이런 소리 하고 싶거든 한화 김승연회장에게 찾아가 길가다 전쟁난 줄 알고 깜짝 놀랬으니 내년부터는 하지 마라고 하세요. 참 기막히다!"

"크하하하~~ 나라운명이 풍전등화인데 대통령놀이하며 싸돌아 다니시는 자당대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의원생활 5년 하면서 얼마나 여의도에 없었으면, 이번 불꽃축제 소리에 놀랐을까요? 자그만치 17년이나 한 행사인데 오버도 정도껏 해야죠"

페이스북에 달린 댓글 이언주 의원의 페이스북에 서울세계불꽃축제 '혈세' 발언에 지지자들이 남긴 댓글이다,
▲ 페이스북에 달린 댓글 이언주 의원의 페이스북에 서울세계불꽃축제 '혈세' 발언에 지지자들이 남긴 댓글이다,
ⓒ 배주연

관련사진보기


반면에 이 의원의 페이스북 게시물에는 동조하는 댓글이 주로 게재되었다. 정일권 전 제19대 국민의당 대통령후보 안철수 정책특보는 "국회의원도 속수무책인데 선거철 빼고 힘 없는 국민은 그저 불구경"이라 남겼다.

프로필에 진보우파라 소개한 박모씨는 "답답합니다. 국민들의 눈과 귀를 막고 놀고 먹는데만 정신을 쏟는 이런 정부를 믿고 있다가 어느 날 자고 일어나니 정은이의 노예가 되어 있는 건 아닌지~"라며 걱정했다.

한편, 이 의원은 6월 27일에 페이스북에서 기존의 계정을 폐쇄하고, 공식페이스북과 지지자모임 계정으로 옮긴다고 알렸다.


한자어로 '좋아할, 호', '낭만, 랑',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 '이'를 써서 호랑이. 호랑이띠이기도 합니다. 더보기

시민기자 가입하기

© 2017 OhmyNews오탈자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