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성남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 사찰 문서에 언급된 이재명 성남시장이 "이명박 대통령은 민주주의를 통째로 망가트렸기 때문에 당연히 조사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민주당 적폐청산위원회가 28일 공개한 '야권지자체장의 국정운영 저해 실태 및 고려사항' 문건에서 이재명 시장은 '4대강 사업 반대' '좌파단체 편향지원' 등의 내용으로 언급돼 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김남준 성남시 대변인을 통해 밝힌 입장에서 "국정원 사찰 문건을 보니 이번에 드러난 사찰 문건은 빙산의 일각"이라며 "이런 게 이게 바로 적폐청산 1호, 이명박 대통령은 민주주의를 통째로 망가트렸기 때문에 당연히 조사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 대변인은 "이 시장은 국정원과 청와대 정치사찰 피해자"라며 "초선 당선된 이후 청와대가 성남시를 내사를 했다. 당시 이명박 대통령한테 40쪽 분량의 이재명 퇴출대책 특별보고서를 만들어 보고했다는 보도를 통해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그 이후에 "시민단체를 가장해 (이재명 성남시장) 주민소환운동이 전개됐고 그 보고서에 그런 내용이 나와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2012년에는 국정원도 개입해서 이른바 종북몰이, 폐륜몰이, 논문표절몰이 이런 것들이 시작됐다"며 "(현재) 이에 대해 국정원 TF에 의뢰를 해서 조사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국정원이 국민상대로 범죄를 저지른 범죄행위를 낱낱이 밝히고 책임자를 엄벌해야 한다.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조사도 당연히 해야 한다"며 "국민세금으로 운영되는 국가정보기관이 국내정치에 개입을 하고 여론을 왜곡 조작한 것은 묵과할 수 없는 중범죄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국정원, #청와대, #이재명, #이명박, #MB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