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부산 폭우 피해를 걱정하는 글을 SNS에 올렸다가 '봉변'을 당했다.

안대표는 지난 11일 오후 12시 18분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체공개로 아래와 같은 게시물을 올렸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1일 오후에 페이스북을 통해 올린 게시물이다. 부산 폭우 피해에 대해 걱정하며 격려하는 내용이다. 하지만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비난을 퍼부었다.
▲ 안철수 대표의 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1일 오후에 페이스북을 통해 올린 게시물이다. 부산 폭우 피해에 대해 걱정하며 격려하는 내용이다. 하지만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비난을 퍼부었다.
ⓒ 배주연

관련사진보기


"부산의 폭우 피해가 너무 큽니다. 휴교령까지 내려졌다고 하니, 시민들이 얼마나 놀라셨겠습니까. 미리 예보하고,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더 안타깝습니다. 더 이상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관계당국이 모든 노력을 기울이기 바랍니다. 저도 국민의당 대표로서 부산시와 관계 당국에 적극적인 대책과 복구노력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함께 힘을 모아 이겨냅시다."

이후 이틀이 채 안 된 13일 오전 9시 30분 현재까지 해당 게시물에는 이모티콘 스티커 797건, 댓글 964건, 공유 24회 등 관심이 집중됐다.

하지만 이 글에 대한 반응은 '부정 일색'이다. 부산 폭우와는 무관하게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임명 동의 부결에 대한 비난이 폭주하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11일 오후에 페이스북을 통해 부산 폭우에 대한 걱정을 올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게시물에, 네티즌들은 11일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부결 건을 거론하며 비난하고 있다.
▲ 안 대표에 대해 비난하는 댓글 11일 오후에 페이스북을 통해 부산 폭우에 대한 걱정을 올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게시물에, 네티즌들은 11일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부결 건을 거론하며 비난하고 있다.
ⓒ 배주연

관련사진보기


한 누리꾼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열등감으로 정치하시나봐요? 무조건 반대하시네요. 무슨 정치에 가치나 명분, 근거가 없네요. 새정치는 무가치, 무명분, 무근기, 떼쓰기인 건가요 안 대표님?"라는 댓글을 남겼고, 이에 무려 199명이 스티커로 호응했다.

"부산 신경 안 써도 됩니다. 부산 사람이 당신에게 부탁한 적도 없어요... 하던 일이나 열심히 잘 하시구... 참 그리구 한 가지 간과하지 못 한 부분이 있는데 김이수를 부결 시켰다고 좋아할 필요는 없어요... 지금처럼 계속 권한대행으로 헌재재판관으로 남게 되며, 임기 역시 채우겠죠. ..."  - 또다른 누리꾼 댓글

11일에 올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부산 폭우에 대한 게시물에 대해, 시민들은 폭우가 아닌, 당일 국회에서 부결된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사건 책임임을 거론하며 비난했다.
▲ 비난하는 시민들 11일에 올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부산 폭우에 대한 게시물에 대해, 시민들은 폭우가 아닌, 당일 국회에서 부결된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사건 책임임을 거론하며 비난했다.
ⓒ 배주연

관련사진보기


또 다른 누리꾼은 "안철수 대표님 더이상 호남에서 표 받으실 생각 마시길 바랍니다. 김이수 헌재소장 부결 주도해서 속이 시원하신가요 이게 새정치인가요, 참으로 한심합니다. 내년 지방선거 보시면 후회하실 것입니다. 존재감 없어진 지 이미 오랩니다"라 말하며 비난했다. 

한편, 김이수 부결에 대한 책임론이 국민의당을 강타하면서, 국민의당 홈페이지와 소속 의원들에게 항의가 쇄도하고 있다. 아래는 국민의당 홈페이지 국민광장 게시판에 올라온 항의글 중 일부다.

"오늘 탈당신고서 제출했다. 빨리처리 해주시길 그리고 다음선거때봅시다. 열받아서 탈당합니..."
"이게 새정치입니까? 실망입니다..."
"제3당으로서의 입지도 좋고, 존재감도 필요하다. 그러나 일에도 순서가 있다..."
"지지율 4%당에서 40%행세하느라 고생하십니다. 자한당과 손잡고 부귀영화 부리시고..."
"안철수 참 딱하다... 정치머리가 꽝인 것을 다시 한번 느낌!!!"
"왠만해선 남의 집까지 와서 댓글 안다는데 어제부터 피가 거꾸로 솟는 것 같아서..."
"긴 말 안하겠습니다. 선거 때 두고봅시다!"
"니들이 예전에 김대중 대통령 모셨던 사람들 맞니! 앞으로 전라도 언급도 하지 말어..."

국민의당 홈페이지에 마련된 '국민광장'에도 시민들의 비난이 빗발치고 있다.
▲ 국민의당 홈페이지 '국민광장' 국민의당 홈페이지에 마련된 '국민광장'에도 시민들의 비난이 빗발치고 있다.
ⓒ 배주연

관련사진보기


11일 김이수 헌법재판소장의 부결 책임을 국민의당에 몰며, 시민들이 해당 당의 홈페이지 '국민광장'에 방문하여 거세게 비난하고 있다.
▲ 당 홈페이지에서도 비난하는 시민 11일 김이수 헌법재판소장의 부결 책임을 국민의당에 몰며, 시민들이 해당 당의 홈페이지 '국민광장'에 방문하여 거세게 비난하고 있다.
ⓒ 배주연

관련사진보기




태그:#안철수 대표, #국민의당, #김이수 부결, #역풍 여론
댓글5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한자어로 '좋아할, 호', '낭만, 랑',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 '이'를 써서 호랑이. 호랑이띠이기도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