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준호(33)씨는 30대 청년이자 낮에는 직장인, 밤에는 복싱코치 및 선수로 이중적인 활동을 한다.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 이후 그는 복싱선수로 복귀하여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다.

2017년 8월 27일 일요일 '마포구청장배 복싱대회' 출전

강씨는 시합 당일 '세월호 팔찌'를 착용하여 복싱대회에 출전하였다(사진에는 자세히 나오지 않았지만, 복싱 핸드랩 안에 가려져 있다고 한다).

준결승전에는 홍코너로 출전하여 인파이터간의 승부를 보여 힘겹게 승리를 했다. 결승전에는 청코너로 출전하여 준결승 때 부상을 입은 상태였지만 다행히 거뜬하게 승리를 하여 우승하였다. 강씨는 6번째 금메달이라고 밝혔다. 한번 더 우승하면 '럭키세븐'이라고 언급했다.

아래 사진은 지난해 박근혜 퇴진 광화문 촛불집회 당시 '펀치버스킹' 퍼포먼스 장면이다.

광화문 촛불집회 당시 펀치버스킹이다.
▲ 머리위에 공을 툭툭치는 퍼포먼스(좌)와 펀치미트로 펀치치기 쇼맨십(우) 광화문 촛불집회 당시 펀치버스킹이다.
ⓒ 박희동

관련사진보기


박근혜 퇴진 촛불집회 당시 광화문 광장에서 복싱으로 정치풍자를 하며 펀치버스킹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복싱선수로 알려지기 전에 촛불집회 때 '이소룡 광대 복서'로 더 많이 알려졌다. 강씨는 프로나 국가대표급은 아니지만, 일반 아마추어 복서이다. 나중에 큰 무대에 오를계획이라고 한다.  박근혜, 이명박, 전두환 등의 인물들을 펀치로 치는 퍼포먼스를 했었다.

복싱대회 우승 이후 광화문 광장에서 감사의 인사를 전하다

분향소에서 조의를 표하며 감사의 인사를 하였다.
▲ 광화문 세월호 광장(좌) 새월호 분향소(우) 분향소에서 조의를 표하며 감사의 인사를 하였다.
ⓒ 박희동

관련사진보기


2017년 9월 2일 토요일 강씨는 광화문 '세월호 광장'에 방문하여 '노란리본공작소' 자원봉사자분들에게 응원과 감사의 인사를 하였다. 세월호 분향소 304분 앞에 상장과 우승트로피를 갖다 놓으며 고개 숙여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우승기념으로 박준호씨 일행과 사진찍었다.
▲ 박준기 중사의 친형 박준호씨 일행과의 만남 우승기념으로 박준호씨 일행과 사진찍었다.
ⓒ 박희동

관련사진보기


'청와대사랑채'에서 시위하는 박준기 중사의 친형 박준호씨 일행분들에게도 복싱 응원과 우승 축하를 해준 것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했었다. 강씨는 '박준기 중사 자살조작 미수사건'에 관한 거짓을 꼭 밝혀졌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위안부 소녀상까지 감사의 인사를 전하러 갔다.
▲ 위안부 소녀상 지킴이들과 함께 위안부 소녀상까지 감사의 인사를 전하러 갔다.
ⓒ 박희동

관련사진보기


또한 강씨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위안부 소녀상'까지 방문했다. 강씨는 소녀상 지킴이들을 "친구 나 동생들 같은 존재"라고 언급했다. 의외로 복싱선수 강씨는 매번 수요집회와 토요집회에도 활동을 했다고 한다. 강씨는 단식투쟁 하고 있는 '소녀상농성 대학생공동행동' 최혜련 대표에게 격려를 해주었다.

- 강씨의 수상경력
KBI 전국복싱대회 3회 우승
코리안비트 전국복싱대회 2회 우승
동대문구청 복싱대회 1회 우승
광주광역시 & 호남지역 복싱대회 1회 준우승
경기도 복싱대회 2회 준우승

첨부파일
01.jpg


태그:#복싱, #광화문, #파이트, #촛불, #박근혜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감동적인 기사를 쓰고싶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