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 정대희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의원은 24일 최근 출소한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 대해 "이명박 정부가 참여정부 인사들에 대해 정치적 보복을 하는 과정에서 희생된 것"이라며 "재심청구도 언젠가 할 수 있다. 진상을 밝히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당내 친노(친노무현) 인사로 분류되는 홍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홍 의원은 "애초 검찰이 '총리실에서 5만 달러를 직접 전달받았다'는 혐의로 기소했다가 무죄가 됐다. 그러니 갑자기 도로에서 9억 원을 받았다는 다른 정치자금 문제를 들고 나왔다"며 "이는 소위 별건수사이며, 명백히 정치적 배경이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다른 정치자금 문제가 조작됐다고 보는 것이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제가 개인적으로 믿는 것과 대법원 판결까지 난 것 사이에서 진실을 밝히는 것이 과제"라고 강조했다.

재심청구에 대해서는 "재심은 그렇게 간단한 것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도 "언젠가 재심을 통해서 진상규명을 할 수도 있다. 시간을 두면서 진실과 진상을 밝히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재심청구를 위해서는 필요한 조건들이 있는데, 이를 갖추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홍 의원은 "역사적으로도 군사정권 시절의 사법적 판결이 많이 번복되지 않았나"라며 "진실을 밝혀야 앞으로 대한민국에서 억울하게 옥살이를 하는 사람이 없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국정조사를 하자고 언급한 것에 대해서는 "대법원 판단까지 나왔기 때문에 정치공방으로 갈 일은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한명숙, #문재인, #노무현, #홍영표, #재심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