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이용신

관련사진보기


ⓒ 이용신

관련사진보기


ⓒ 이용신

관련사진보기


ⓒ 이용신

관련사진보기


ⓒ 이용신

관련사진보기


*꿈틀비행기는 행복지수 1위의 나라인 덴마크를 방문하여 행복교육과 행복사회를 직접체험하면서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함께 모색하는 여행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는 아홉 번째 방문입니다. 그 현장을 모이를 통해 독자들에게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꿈틀비행기 다섯 번째날- 2)노즈잴랜드애프터스콜레

공식프로그램 마지막 날 오후에는 노즈잴랜드애프터스콜레를 방문하였습니다. 신뢰, 책임감, 공동체생활, 참여, 기쁨 등 5개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이 학교는 기독교계 애프터스콜레입니다. 8시 예배를 시작하으로 정규과목으로 덴마크어와 수학을 배우고 음악, 창작미디어 등을 특별프로그램으로 배우고 있습니다.

강당에는 나비 작품이 많이 붙여 있습니다. 나비는 애벌레 과정을 거쳐 아름답게 변신을 합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10만여종으로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이곳 학생들이 모두 나비처럼 다양하게 그리고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다는 부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숙소, 교실 등의 방문을 마치고 축구와 배구를 함께 하였습니다. 꿈틀비행기의 한 참가자는 배구를 한 후 감동을 받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배구를 잘 하지 못하는 나에게 덴마크 학생들은 '괜찮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격려도 해주었습니다. 한국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경험이었습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