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이용신

관련사진보기


ⓒ 이용신

관련사진보기


ⓒ 이용신

관련사진보기


ⓒ 이용신

관련사진보기


ⓒ 이용신

관련사진보기


* 꿈틀비행기는 행복지수 1위의 나라인 덴마크를 방문하여 행복 교육.행복 사회를 직접 체험하면서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함께 모색하는 여행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는 아홉 번째입니다. 그 현장을 모이를 통해 독자들에게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세상을 향해 나갈 힘을 키우는 '숲 유치원'

꿈틀비행기 네 번째 날, 오전에는 숲 유치원을 찾았습니다. 찾아간 곳은 코펜하겐 시내에서 30분 거리에 있는 우드플래터본 숲 유치원입니다. 유치원을 들어가기 전에 한참 우거진 숲을 지나갔습니다. 그야말로 숲속 한가운데 있었습니다.

숲 유치원에는 식사 시간과 간식 시간을 제외하고는 정해진 계획이 없습니다. 하지만 여우반(대근육 활동), 다람쥐반(소근육 활동), 오소리반(창의성 활동)이 있어 유치원의 역할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유아기의 아동들에게 문자 교육을 금지하고 충분히 놀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유치원에서 숲으로 들어가는 작은 문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유치원 영역 밖인데 선생님들은 유아들을 믿고 밖으로 나가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세상을 향해 나갈 힘을 키우는 것입니다.

뱀발) 어떻게 보면 인생은 끊임없이 새로운 세상에 대해 탐색하고 개척하는 것 아닐까요? 덴마크는 그러한 힘을 키우기 위해 유아 교육에서부터 적용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