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이길녀

관련사진보기


ⓒ 이길녀

관련사진보기


ⓒ 이길녀

관련사진보기


ⓒ 이길녀

관련사진보기


ⓒ 이길녀

관련사진보기


새로운 주인을 만나고 싶다!

크레파스가 새로 태어나고 있다. 어린 아이 손에 이끌려 자기 빛깔로 많은 이야기를 나누던 예쁜 시간도 있었다. 그러나, 아이가 훌쩍 자라면서 크레파스는 버리긴 아까운데 쓸모 없는 물건이 되고 만다.

해운대구청에서는 크레파스 재생산 활동을 하고 있다. 집집마다 필요없는 크레파스를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수거한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다. 이제 변신을 한다. 잘게 자르고 녹이고 틀에 넣어 굳히고 예쁘게 포장한다. 도란도란 모여있는 재생산 크레파스는 곧 몽골의 아이들에게 보내질 예정이다.

나에게는 필요없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물건들이 어디 이것 뿐이겠는가. 의미없는 공간 속,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것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일 또한 우리들의 몫이다. 방치해둔 나의 보물들이 무엇이 있을까 집 안을 둘러보기로 한다. 새로운 세상에서 따뜻한 빛을 낼 수 있는 작은 나눔의 단초가 되는 오늘이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