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창원시 팔용동에 건축 중인 경상대학교 창원산학캠퍼스 현장.
 창원시 팔용동에 건축 중인 경상대학교 창원산학캠퍼스 현장.
ⓒ 경상대학교

관련사진보기


경상대학교(국립, 총장 이상경)가 창원 의창구 팔용동에 설립하는 '산업단지캠퍼스'에 대해 교육부로부터 정식 설립인가를 받았다. 이로써 경상대는 진주 가좌, 진주 칠암, 통영에 이어 네 번째 캠퍼스를 공식적으로 설립하게 되었다.

경상대 기획처에 따르면, 이번에 교육부로부터 정식 설립인가를 받은 캠퍼스의 명칭은 '경상대학교 창원산학캠퍼스'이다. 이 캠퍼스는 창원 의창구 팔용동 40-11, 40-12번지(창원국가산업단지 내)에 있고, 교지(校地)는 5285.3㎡이고 교사(校舍)는 4173.1㎡이다.

창원산학캠퍼스 설립은 경남창원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의 하나로 산학융합형 대학을 운영하여 산업체 맞춤형 우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창원산학캠퍼스에서는 편제완성 연도까지 기계융합공학과 학부생 120명 및 대학원생 40명, 대학원 기계항공공학부 41명이 재학하게 된다. 교원 16명이 교육·연구를 맡는다.

경상대는 2017학년도에 기계융합공학과 학부 신입생 26명을 선발하여 1학기는 가좌캠퍼스에서 운영하였으며, 이번 설립인가를 계기로 2학기부터는 창원산학캠퍼스에서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앞으로 경상대는 '산학이 함께하는 기계융합산업 인력 배움터' 조성을 위해 '근로자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R&D(연구개발) 연계 현장맞춤형 교육', '중소기업 역량 강화', '산학융합형 대학운영·교육시스템 도입' 등 세부 전략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경 총장은 "이번 창원산학캠퍼스 설립을 통해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며, 특히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산업체와 연계한 융합형 전문인력을 양성·공급함으로써 지역특화 산업인 기계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경상대학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